독학 파이썬
야마다 요시히로 지음, 윤모린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 자격으로 정보문화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정보문화사, 독학 파이썬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4년도 벌써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수 많은 도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동시에 책을 읽지 못한 한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쪼록 2024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25년을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한 주 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한겨울이라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프레임워크부터 라이브러리까지 계층 구조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파이썬 책으로 2025년 한 해를 시작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책은 많은데 이런저런 핑계로 못하다가 결국 책탑 붕괴 우려를 낳고 있는 결정적 원인이 된 학습 분야는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 중에서도 파이썬 이란 프로그래밍은 매우 아쉽게 다가옵니다. 파이썬은 국내에서는 별도의 민간 자격 시험까지 있을 정도로 비중이 매우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만 필자는 이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단 한 차례도 없습니다. 물론 다른 컴퓨터 언어 및 컴퓨터 자격증도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이런 저런 사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 있는 터라 2025년에는 파이썬을 정복해야지 이 생각 뿐입니다. 필자가 다른 도서소개 활동을 자제하면서까지 파이썬 실습에 매달리기로 한 것은 도서만 많지 공부는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반성의 표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도서는 파이썬을 독학으로 정복할 수 있는 도서로서 계층 구조로 파이썬을 이해할 수 있는 독특한 파이썬 책을 소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도서는 바로 "독학 파이썬" 이라는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은 "이론과 실전이 모두 담긴 단 한 권의 파이썬 교과서" 로 파이썬 프로그래밍 초심자와 더욱 깊은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대해서 전부 익히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가 되겠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위한 환경 설정, 그리고 파이썬만의 기본 문법과 연산자, 객체 지향 구문 등 파이썬의 거의 모든 부분의 내용을 빠짐없이 다룬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최근에 전자 암호화폐, 메타버스와 생성형 인공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때문에 많이 부각되지는 못하지만 파이썬은 국내에서는 컴퓨터, 정보통신계에서는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머신러닝, 딥러닝 등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에서의 파이썬은 그 의미가 작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출간된 "독학 파이썬" 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학습해야만 하는 책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필자는 이 책을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꼭 실습하여 많은 업무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