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해커스경찰 이언담 범죄학 기본서 (경찰공무원) - 경위공채, 경행경채, 해경경위 시험 대비
이언담 지음 / 해커스경찰 / 2024년 12월
평점 :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 자격으로 해커스교육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해커스교육그룹, 2025 해커스경찰 이언담 범죄학 기본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4년도 벌써 마지막 달인 12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2024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25년 준비를 지금부터라도 잘 하시기 바랍니다. 경찰 공무원 시험에서 최고로 중요하다 할 수 있는 범죄학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직접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최근 나라꼴이 말이 아닙니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도 성장통을 제대로 겪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기득권 세력들의 범죄는 진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매우 심각하고 위험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범죄관련 소설을 읽으면 스트레스가 쫙 풀립니다. 그 이전에 범죄가 무엇인지 학문적으로 따져보는 것은 범죄소설을 읽을 때, 또 최근 벌어지는 일련의 초대형 스캔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방송에 자주 등장하곤 하는 주범과 공범, 방조범 등의 용어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범죄학 책은 전문적으로 들어가면 엄청 어렵습니다. 무슨 말인지 전혀 이해를 하지 못해서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수험서 기본서를 통해서 공부해야 할 것이고 이렇게 공부한 것을 기초로 출제예상문제 및 기출문제 등을 풀어보는 습관을 들여서 범죄학을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 범죄학은 용어도 어렵고, 외우기도 힘든 만큼 집중해서 책을 읽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커스에서 좋은 책이 나와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도서는 "2025 해커스경찰 이언담 범죄학 시리즈" 중 1권 격에 해당하는 기본서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곧바로 다룰 예정인 2권 문제집의 기본이 되는 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범죄학을 이론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는 책으로 범죄학은 물론이고 심리학, 정신분석학적으로 살펴본 범죄학적인 연구에 대해서 다루는 책이라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내용이 방대하고 한 번 이론을 읽을 때 걸리는 시간은 많지만 다 읽고 나면 범죄 관련 소설, 다시 말해서 스릴러 소설을 읽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치면서
범죄학은 지금 시점에서는 절대 필요한 학문입니다. 최근 상황을 굳이 설명하지 않더라도 유튜브 기반 매체, 각종 언론 등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은 범죄학의 기본을 이해하고 있다면 훨씬 쉽게 이해될 정도로 중요한 가치를 가집니다. "2025 해커스경찰 이언담 범죄학 기본서" 는 범죄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고 범죄 공부를 점검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 될 것이며 문제집과 함께 공부할 경우 더 나은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