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플랜3 - 전기차에서 AI, 우주를 담은 마스터플랜의 현주소
이진복 지음 / 미래의창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미래북클럽서평단 자격으로 미래의창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미래의창, 일론머스크 플랜3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되었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시작해야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날씨가 춥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오는 12월 중순 이후부터 자격증 공부와 독서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괴짜냐 천재냐  논쟁이 불붙지만 현재이자 미래라고 불리우는 일론머스크의 계획과 함께 2024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5년을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위기상황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위기가 감지되고 있음을 지난 며칠간 목도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 수록 그 어느 때보다 혁신이 필요할 것이라고 보는데요. 혁신하기 힘든 구조로 돌아가고 있어서 걱정이 앞섭니다. 혁신이 필수적인 분야가 많은 것 같습니다만 실상은 그러지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시점이 오히려 혁신을 할 수 있는 기회로 보신다면 필자는 지금은 혁신을 했던 분들의 책을 열심히 읽고 곱씹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계획을 짜게 되면 실천가능한 것만 짜야 됩니다. 지금 시점은 2024년을 마무리하고 2025년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부분은 누구의 계획을 롤모델로 삼는가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세상을 바꾼, 그러나 검증된 분의 계획을 롤모델로 삼는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을 것입니다. 이번 소개할 책은 세상을 바꾼 것을 넘어서서 현재 괴짜냐 천재냐로 논란이 되고 있는 어느 혁신가의 계획을 다룬 책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책은 "일론머스크 플랜3" 입니다. 일론머스크는 "“미래는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일론머스크를 호사가들은 광인이니, 괴짜니, 천재니 하는 극과 극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가 세상을 바꿨다는 말은 인정하고 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이 책에서는 이른바 일론 머스크 비즈니스의 본질인 마스터플랜과 이미 현실이 된 플랜을 바탕으로, 앞으로 테슬라가 바꿀 산업 지도와 미래 가치를 이룰 액션플랜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마치면서


"일론머스크 플랜3" 란 책을 읽게 되면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이고 현실적인 계획, 그리고 일론머스크의 혁신을 위한 노력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론과 일부 호사가들에 의해 덧씌워진 일론머스크에 대한 이미지를 "혁신가" 로 각인시키는데 이 책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5년 계획을 세우고 필자가 자격증 시험을 보기로 되어 있는 이 중요한 시점에 일론머스크의 혁신적인 계획을 책을 통해 배우는 것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와 인공지능, 그리고 우주를 담은 마스터플랜을 일론머스크의 비즈니스적 요소애서 찾고 있는 이 책은 필자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