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되찾는 집중의 기술 - 도둑맞은 시간을 다스려 내 삶의 주인이 되는 법
샘 혼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24년 12월
평점 :
[이 리뷰는 갈매나무서포터즈 자격으로 갈매나무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협찬 - 똑똑한 도서소개] 갈매나무출판사, 나를 되찾는 집중의 기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되었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본격적으로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날씨가 춥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오는 12월 중순 이후부터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정신 집중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술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중요한 시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나라가 어수선해지고 나라 안팎으로 여러가지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면서 더욱 엄혹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분초사회와 맞물려 돌아가면서 언론들이 경쟁적으로 속보를 쏟아냄에 따라서 일에 집중하기가 정말정말 힘들고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말중에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고들 합니다. 이 말을 필자는 집중이 되지 않는다는 뜻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일에 집중하기 매우 힘든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나를 되찾기 위해서라도 집중해야 합니다. 특히 일에 집중하는 태도가 정말 중요하고 이러한 집중의 기술은 마음이 콩밭에 가 있을 때 도둑맞았다고 생각하는 시간을 지키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자기계발 도서 중 정신집중, 또는 일에 대한 집중을 강조하는 책이 진짜 중요한 이유는 내 삶은 내가 지켜낸다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도서 역시 "집중의 기술" 과 관련 있는 주제의 도서가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도서는 "나를 되찾는 집중의 기술" 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 샘 혼은 당신의 T.I.M.E.를 어떻게 쓸 것인가 라고 강조하면서 집중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T.I.M.E. 란 단순히 시간만을 의미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생각, 순간, 관심, 감정의 영어단어 첫글자를 따 온 것으로 온전히 내 일과 업무에 집중하지고 강조합니다. 필자는 집중하지 않으면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 터라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나를 되찾는 집중의 기술" 은 현재 우리의 삶에 도둑 맞은 시간을 다스려서 삶의 주인이 되는 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이런저런 사정이 있어서 집중을 하지 못하고 있하는 필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은 꼭 읽어봐야 할 도서입니다. 필자는 일을 할 때 완급을 조절하지 못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을 읽고 향후 시작될 자격증 공부에 초집중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계기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직장 일을 능률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라도 집중력을 키워주는 책에 대한 독서는 꼭 필요했던 부분인데요.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