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도 공부하면 늡니다 - 크리에이티브 씽킹의 기술
정병익 지음 / 미래의창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미래의창, 창의력도 공부하면 늡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미래의창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연말이 다 되 갑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슬슬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날씨가 춥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11월 말이 지나도록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서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곧 활동중단을 하고자 합니다.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및 이와 관련된 공부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최근 나라가 어지러워지면서 경제적 자유를 좇는 사람들도 그만큼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좋은 말로 말하면 "경제적 자유" 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탐욕" 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스펙을 쌓기 위한 공부가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 단,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 스펙 위주의 자격증 공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현재 내 개인에게 맞는 공부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확인할 필요성이 분명 있어 보인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본래 창의력을 키우는 공부방법은 자격증 공부에는 맞지 않다는 것이 제 개인 의견입니다. 이유는 자격증 시험은 기출문제만 잘 분석하면 얼마든지 맞출 수 있어서입니다. 일부 공기업 및 데기업 시험은 최근에는 피셋과 NCS로 시험이 치러집니다. 어느 정도의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치러지는 수능은 NCS에 비해서 창의력이 매우 크게 요하는 시험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창의력도 공부하면 늡니다" 입니다. 필자가 도서소개 활동 제한과 동시에 읽을려고 대기하는 책 중 한 권인데요. 이 책은 세계적 혁신가들의 창의성을 통해서 공부 계획을 수립하고 학습을 유도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책이라 제 개인적으로도 적잖이 기대가 되는 책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세상에 없는 것,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리에이티브 씽킹을 통해서 만드는 기술을 개발함으로 해서 창의력을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면서


단 한 가지 지금의 대한민국이 창의력을 이용한 혁신을 할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씽킹의 기술은 다른 나라라면 충분히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임스 다이슨, 스티브 잡스 같은 혁신가가 대한민국에 나오려면 창의적인 학습법이 필요해 보입니다. "창의력도 공부하면 늡니다" 란 도서는 그래서 중요성이 생각 이상으로 크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개인적으로 스펙을 쌓기 위한 공부를 해야만 하는 저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엄청 중요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하여 여러 차례 읽어볼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