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 - 2024년 시행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스쿨존에듀,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2024)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스쿨존에듀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벌써 11월의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슬슬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이제 완전한 겨울의 시작점으로 접어들면서 찬바람이 불고 감기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11월이 다 지나가도록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서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만 활동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글씨가 악필인 분들은 악필 교정을 위해서는 당장에 뭐라도 한다는 자세를 가지시길 바라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필자는 펜을 놓은지 3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 사이에 의사소통은 컴퓨터 키보드만 가지고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초부터 필사를 시작하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을 다시 한 번 시작했습니다. 악필인 저는 많은 한계를 느껴야 했습니다. 제가 필사를 하게 된 결정적 원인은 일부 자격시험에서 실기라는 이름으로 치러지는 이른바 "주관식 필답형" 이었습니다. 아는 것을 써야 하는데 글씨를 알아볼 수 없게 쓰는 것 때문에 시험을 보기가 불가능하구나 라는 것을 저는 최근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이 생각 이상으로 많이 창피할 때 쯤에 초등학교 저학년 들을 위한 쓰기 교재가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필자로서는 악필 교정뿐만 아니라 필사 및 자격증 시험에서 장차 숱하게 다뤄질 주관식 필답형 시험 대비도 해야 하는 것이 저의 목표인지라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야 겠다고 생각했고 드디어 오늘 책 소개를 하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할 책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배우는 교과서의 내용이 수록돼 있으며 2022년에 개정된 교육과정이 잘 반영되어 있는 교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교재는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2024)가 되겠습니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는 1학년 2학기와 2학년 2학기가 있습니다만 이 책은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을 주로 다룬 책입니다. 또한 이제 막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쓰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학년 2학기에는 한글에 대한 기본적인 쓰기가 들어 있어서 글씨체 및 악필 교정에 매우 적합한 책이었습니다. 필자가 2학년 2학기도 따로 도서소개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자세한 책 편제는 2학년 2학기를 다룰 때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이 이어지겠습니다만 책이 매우 잘 나왔고 글쓰기에 대한 기본적인 요령 및 바른 자세, 필기도구 쥐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치면서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2024)" 는 바로 이어서 다룰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2(2024)" 와 더불어 글쓰기를 배우는 도서임과 동시에 악필인 분들의 교정용으로도 적합한 교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2024년부터 시행된 개정 교육 과정도 반영하여 출간하였다는 특징을 지닌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선배 초등맘들이 선택한 기초 국어 학습서"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