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5 - 장사고수 32명이 꼽은
매경이코노미.창톡 장사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매일경제신문사, 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5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벌써 11월 보름을 넘어섰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슬슬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겨울의 초입으로 접어들면서 찬바람이 불고 감기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11월 중순이 지나도록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서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만 활동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자영업 트렌드를 올바로 파악해서 현재 자영업자들이 어떤 상황인지와 2025년의 자영업 트렌드는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경제가 다시 어려워짐에 따라 자영업자들도 많이들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부품은 물론 요식업 종사자들도 대부분 어렵다는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필자 주변의 가게들은 잘 되는 곳이 있고 안 되는 곳도 더러 찾아볼 수 있어서 명암이 조금은 심한 편입니다. 2-24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살펴보면 자영업자들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는데 가장 나쁠 때 위기 관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가 성공으로 가는 관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영업을 처음 운영해보는 분들은 어디에, 그리고 어떻게 해야 장사를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신경을 쓰고 이리저리 머리를 굴리곤 합니다. 프랜차이즈에 가입해 볼까 아니면 어차피 각자도생이니 자신만의 고유한 방법으로 메뉴를 만들어서 한 번 도전해 볼까 하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전문가가 알려주는 방식으로 한 번 창업에 도전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서 2025년 자영업을 전망해보는 전망서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책은 "MK 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5" 입니다. 이 책은 2025년 대한민국의 업종별, 상권별, 마케팅, 그리고 글로벌 트렌드까지를 분석한 책으로 실제 자영업 점포의 운영 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5년 대한민국 자영업 창업에 유불리한 아이템까지도 만나볼 수 있는, 한마디로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장사에 관한한 고수라고 일컫는 32인의 비법도 공개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면서 


필자는 자영업이란 것에 대해서 말만 들어봤을 뿐 실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로 이 책을 만나게 됐습니다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필자로서도 유용하다 싶은 내용이 곳곳에 숨겨져 있음을 알고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MK 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5" 는 자영업을 현재 영위하고 있거나 혹은 자영업을 운영하려고 하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들도 이 책을 보면 자영업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