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광둥어 첫걸음 - 발음·회화·문법·패턴·문화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광동어 입문서 GO! 독학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스쿨닷컴, GO! 독학 광둥어 첫걸음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시원스쿨닷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벌써 11월 보름을 넘어섰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슬슬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겨울의 초입으로 접어들면서 찬바람이 불고 감기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11월 중순이 지나도록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서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만 활동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중국어 중 가장 중요한 광둥어를 제대로 익히고 중국어 시험인 HSK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로 삼으시면 어떨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중국은 땅덩어리가 크고 인구도 어마어마합니다. 이런 중국이 최근 경제 발전을 이룩하면서 비즈니스나 국제적으로도 미국과 겨룰 수 있는 힘을 가졌습니다. 언론에서는 미, 중간 무역 분쟁 기사가 화루가 멀다 하고 계속 등장하니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앞으로, 그리고 몇 년 후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비즈니스 및 마케팅 차원에서도 중국은 우리에게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중국을 비하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으나 그러기엔 너무 커버렸습니다. 



필자는 중국어를 제 2의 일본어로 생각하고 배우려고 애써왔습니다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일본어에 비하면 교재의 부족을 늘 느껴왔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중국어 중 "광둥어" 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마지막 서평을 준비하던 도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광둥어는 중국어의 일종으로 중국어 시험을 대비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시원스쿨의 GO 독학 시리즈가 광둥어로도 출간된 사실을 알게 되었고 소개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GO! 독학 광둥어 첫걸음" 입니다. 이 책은 "GO! 독학" 시리즈 중 하나로서 중국어 중 광둥어의 발음, 회화, 문법, 그리고 문화에 대해서 다룬 책으로 한 권으로 끝내는 광둥어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은 입문자,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기초 교재인데 다른 입문서들에 비해 분량이 작아 집중해서 읽을 경우 하루만에 완독할 수 있는 책이고 광둥어의 입문과 기초를 한 권에 끝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치면서


 "GO! 독학 광둥어 첫걸음" 은 또한 언어 관련 교재들 중에 4개 언어를 다루고 있다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광둥어, 중국어뿐 아니라 영어, 한국어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 때문에  "GO! 독학 광둥어 첫걸음"이 탐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HSK시험에 대한 감각을 얻으려면, 그리고 중국의 광둥 지방에서 쓰는 언어인 광둥어를 효과적으로 배우려면 필수적인 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발음, 단어, 주제별단어, 핵심표현, 문법, 회화 등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으며 문화까지도 학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