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패턴 프랑스어회화 - 내 인생 첫 번째 프랑스어
엘로디(안임주)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삼육오출판사, 내첫프 70패턴 프랑스어회화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 삼육오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1월입니다. 이제 겨울 준비는 물론 한해를 잘 마무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을도 이제 서서히 깊어가면서 찬바람이 불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프랑스어를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해 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외국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기본적인 회화 능력입니다. 회화만 잘 된다면 외국인들과 소통하는데 지장을 느끼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는 회화쪽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어, 프랑스어와 같이 유럽 언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데다 히어링 자체가 되지 않은 부분이 많아 애로점을 겪기에 충분합니다. 



이러한 프랑스어는 철저하게 패턴으로 배워야 할 것입니다. 만약 70개의 페턴을 가지고 프랑스어를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요. 제가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도서가 마땅하지 않은 프랑스어 회화 책을 원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인생 첫번째 프랑스어" 책을 고르려면 어렵다는 것을 아는 저에게  매우 엄격했기 때문입니다. 한국어, 영어는 물론이고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을 동시에 학습하여 자유자재로 구사하게 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책은 "내첫프 70패턴 프랑스어회화" 입니다. 이 책에서 70패턴이라는 말이 왜 등장했는지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중 7가지 상황속에서 10마디씩을 학습하는 실용적 표현때문에 70패턴이 된 것입니다. 다양한 단계를 통해서 70가지의 패턴을 익힐 수 있으며 프랑스어의 기초인 알파벳, 발음 등을 QR코드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이 책의 저자는 프랑스어 통번역을 담당하셨던 분이라는 점에서 프랑스어 학습에 최적화된 교재라 할 만 합니다. 



마치면서


프랑스어를 배울 때 각오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프랑스어는 처음 문법을 배울 적에 명사의 성별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요. 유튜브, PDF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고 하겠습니다. 내첫프 70패턴 프랑스어회화에서는 인트로에서 아주 기초적인 프랑스어 문법, 발음부터 배우기 때문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올라간다면 프랑스어로 웬만한 일상 회화는 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