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머니, 더 비트코인
이장우 지음 / 허들링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허들링북스, 리얼머니, 더 비트코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서 허들링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월을 넘어 11월이 되었습니다. 이제 겨울 준비는 물론 한해를 잘 마무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을도 이제 서서히 깊어가면서 찬바람이 불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진정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돈인지 확인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비트코인이 전세계적으로 난리를 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4 ~ 5년전 일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이 아니고 그래픽칩셋의 특정기능을 활용해서 만들어진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때만해도 그래픽카드는 품귀현상을 빚었습니다. 바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몇몇 암호화폐의 광풍이 원인이었는데요. 이더리움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은 사이버광산을 통해서 채굴했고 그 역할을 하는 컴퓨터 하드웨어는 다름아닌 그래픽카드였던 것입니다.  



지금이야 암호화폐를 만드는 용도로 개발되어 있는 암호화폐 전용 그래픽칩셋이; 나와 있어서 그때보다 품귀현상은 좀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세간에서도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는 많이 잊혀진지 오래가 되었습니다. 근래에는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어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긴 했습니다. 그런데, 비트코인 관련 도서는 꾸준히 출간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책 역시 비트코인의 진정한 가치를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적은 책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도서는 "리얼머니, 더 비트코인" 이 되겠습니다. "이 책을 읽지 않고서는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마라!" 라고 할 정도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암호화폐에 대해서 다룬 책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관련 전문가가 쓴 책이라 전문성을 가지고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디지털 시대, 저축의 대상이 바뀐다" 가 엄청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사실 한동안 아날로그시대에서 디지털시대로 바뀌면서 저축을 한다는 개념은 바뀌어가기 시작했는데 특히 암호화폐가 이러한 인식에 불을 붙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새로운 사실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008년보다 훨씬 이전에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필자로서는 전혀 몰랐던 내용이라 새롭고 신기하기까지한 내용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마치면서 


"리얼머니, 더 비트코인" 은 더 새롭고 강한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모든 것을 다룬 책으로 "비트코인을 아는 자가 부의 기회를 잡는다" 는 평범한 진리를 깨닫는, 필자에게 있어서 아주 유용한 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필자의 도전 대상 자격 시험 중에 금융시험, 회계시험이 있습니다만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랬던 제가 이 책을 읽고서는 확 바뀌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금융의 일종으로 파악하기 시작했고 비즈니스 중 하나로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이 책을 읽은 저의 개인적 소감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당신의 인생을 180도 바꿔줄 혁명적 자산 상식의 모든 것!" 이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