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Light Version) - 기초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영어회화·영작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해커스교육그룹,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책세상맘수다카페서평단을 통해서 해커스교육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 문법 책 중 쉽게 풀이되는 문법 책 중 하나인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 으로 영문법 을 비롯한 기초영어 의 다양한 요소들, 예를 들면 영어회화, 영작 등을 함께 학습하면서 영문법공부 의 참맛을 느껴보시고 영문법한달완성 이라는 성과를 거두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영문법 , 그 중에서도 기초영어 와 각종 자격증, 그리고 컴퓨터 등 3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마하기를 원했습니다,. 이유는 제 손 쪽에 핸디캡이 있어서 쓸데없이 힘을 주지 말아야 할 때는 주고 아무 힘없이 머리로 돌려야 할 때에는 힘을 주는 이런 페턴이 반복되어 왔기 때문에 손이 다치거나 혹은 손에서 피가 나거나 안전사고가 발생할 확룰이 높은 직업보다는 머리로 풀어낼 수 있는 업무쪽에 신경을 써 왔습니다. 컴퓨터나 어학, 자격증 공부를 부지런히 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필자는 책이 급했습니다. 영어, 컴퓨터, 그 외 관련 자격 시험을 잘 치르려면 반드시 구비해야 할 것이 책이었습니다. 총칼없으면 전쟁터에 나갈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였습니다. 1년 정도 책을 모으고 보니 라인업이 어느 정도 갖추어지게 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전혀 다른, 아니 새로운 유형의 기초영어 를 통한 영문법 , 즉 영문법공부 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초영어 영어문법책 을 확보하는데 성공하고 여러분께 어떤 책인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책은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 입니다. 이 영어문법책 은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베이직에 비해서 핵심만을 짚어서 빠르고 가볍게 볼 수 있는 책으로 왕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초영어 에서 최고로 중요한 영어문법책 으로 영문법한달완성 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보다 더 좋은 교재는 없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교재라고 하겠습니다.


필자가 이 책을 처음부터 보고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토익을 준비함에 있어 기초영어 및 영문법공부는 다른 어떤 시험보다 훨씬 중요한데요. 영문법과 기초영어 가 우선이라는 점에서 꽤 중요한 교재입니다. 이 책은 삽화와 내용이 잘 어울리며 무엇보다 문제를 푸는 방식이 딱 초보자들이 볼 만한 방식이었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왕초보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며 기초영문법 교재로서는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버전은 정말 왕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으로 필자처럼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기초 영어학습의 꿈을 꾸고 계신 분들,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데 영어 기초가 부족하여 헤매신 분들을 위한 책으로 영문법한달완성 을 가능하게 하는 영문법공부 에 있어 꼭 필요한 기초영어 교재로 영어회화, 영어문법, 그리고 영어로 글쓰기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상당히 보기드문 책입니다. 


필자가 이 책을 볼 때 환영했던 이유는 책을 처음 보는데 문제가 엄청 쉬워서 '아, 이 영문법 교재는 반복학습해야 겠군. " 이렇게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모든 학습서에서 가장 중요한 가독성 및 색 배열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버전의 구조를 살펴보면 1페이지당 1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영어 초심자들에게 있어서 불필요한 내용은 빼고 꼭 필요한 것, 반드시 학습해야 하는 것들만을 포함해 놓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뒤애는 배운 내용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체크업 테스트가 14개 있는데 1개 테스트당 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초심자들이 보는 교재답게 별도의 장치가 교재 안에 마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돋보이는 기초영어 교재로 역시 영어를 기본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려는 저에게 딱 맞는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문에서는 예문이 먼저 나오고 해당 문법에 대한 설명이 표와 예문으로 나와 있어서 공부하기 매우 좋았으며 아래에는 연습문제가 있어서 위에서 배운 내용을 아래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면 머리속에 쏙쏙 들어와서 영문법공부 에 매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정말 좋았습니다.



마치면서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은 뒤에서 다룰 베이직 교재와 더불어 왕초보자들이 보는 영어문법책 으로 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 은 40대 넘으신 분들이 갑작스러운 사유로 직장에서 토익을 비롯한 영어 자격 시험의 점수를 요구받았을 때, 영문법공부 , 기초영어 의 감각과 영문법한달완성 이라는 소기의 목표를 동시에 이루고 싶을 때 보는 영어문법책 이자 기초영어 책입니다. 이 책은 뒤에서 설명드리는 베이직의 초보자용 교재 성격이 강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