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N(진로엔) 2024.10 - 청소년 진로진학 매거진
나이스에듀 편집부 지음 / 나이스에듀 / 2024년 9월
평점 :
품절


[똑똑한 도서소개] 나이스에듀, 진로N 10월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리뷰는 책세상맘수다카페서평단을 통해서 나이스에듀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월이 되었습니다. 올 한해 마무리를 슬슬 해야 할 시기인 듯 보여집니다. 가을의 중간으로 접어들며 찬바람이 불면서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독감과 코로나19 대비 잘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10월이 지나도록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서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교육과 학습, 잔로 관련 정보를 빨리 얻어서 무엇이든 강해지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나라의 상황이 말이 아니어서 탈출구가 필요한 최근 상황입니다.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는 하지만 그 반대로 좋지 않은 소식이 더 많이 들리기도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만 사실 그러기도 쉽지 않아 큰일입니다. 저는 서평활동에 방해되는 요소들은 모두는 아니지만 어느 선에서 끊은 상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 와중에 교육관련 잡지만큼은 매우 철저하게  열독중입니다. 



저는 본래 컴퓨터를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책과 도서에 관심이 가더니 어느 순간 자격증 수험서쪽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자격증을 따려면 최소한의 문해력(?) 또는 독해력을 함양하지 않고서는 이야기하기 힘든 상황이 벌어지게 되어서 교육관련 잡지를 주로 탐독하고 일독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진로엔이란 잡지를 만나게 되었고 10월호깓지 함께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진로엔은 본래 중고등학생들이 진로진학을 결정할 때 선택하는 매거진으로서의 역할이 큰 잡지입니다만 필자가 진로엔이란 잡지를 보는 시각은 사뭇 다릅니다. 우리 사회는 경쟁의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어찌될 지 모르는 상황에 놓여 있어서 자격증 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제가 도서소개 활동 중단을 검토하는 이유 역시 스펙을 쌓아서 몸값을 올리려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책은 진로N 2024년 10월호입니다.  10월호 내용을 보니 K식품 전문가가 되려면 이라는 흥미로운 기사부터 출발하여 모 유튜버의 인터뷰, 수시면접기법 5가지 등이 있습니다만 필자가 주목한 부분은 2026년 대학 입학 시험에서 주요 대학의 전형별 변경사항을 다룬 내용이 있었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해야 하는 저에게 이 부분은 중요한 힌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면서


최근 일반 자격증 시험 출제를 보면 고난이도 문제의 경우 최근 대입 시험의 유형과 비슷하게 출제되어서인지 정말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내신과 수능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부분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제가 진로N 잡지를 보면서 느끼는 부분은 자격증의 완벽한 준비는 바로 "수능시험을 비롯한 대학입학용으로 치러지는 시험 트렌드에 대한 정확한 이해 그리고 각 자격증 기출문제의 올바른 분석" 임을 항상 느끼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