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하면서 즐기자
강도경 지음 / 가나북스 / 2024년 9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가나북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하면서 즐기자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가나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월을 넘어 추석의 문턱입니다. 날씨는 아직 덥지만 가을은 슬슬 오고 있는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큰 고비는 넘겼다고 하지만 기승을 부리고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8월까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꺾지 못해서 쉽지 않았음을 고백하고자 합니다.리그오브레전드란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실전에서 꼭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현실을 도피해야 할 용도로 게임이 거론됩니다. 게임을 하면 어느정도는 현실을 잊을 수 있어서 좋긴 합니다만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적당히 하셔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 게임에 관련된 책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특히 프로게이머 출신이 쓴 책이라면 더더욱 게임을 잘 이해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아주 중요하다고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필자가 게임서적을 읽고 서평을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제 정체성과 맞아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외국어, 수험서, 그리고 게임도서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나온 지는 10년 이상이 훌쩍 넘어갔습니다. 세월이 진짜 빠르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런데도 제 개인적으로는 그 첫번째 튜토리얼만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확인 할 목적으로 이 게임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관련 서적은 그 분야의 전문가가 써야 원칙입니다. 그런데 필자는 이 책의 저자 이름을 보고 서평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을 매우 강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1세대 프로게이머로서 초창기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일조했던 분이 저자가 되어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설명한 책을 내놓게 되었다는 사실을 바로 알아차리게 된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책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하면서 즐기자"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수많은 게임들 중 가장 인기가 있는 대표적 게임인 "리그오브 레전드" 에 대해서 기초, 그리고 중급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필자가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이 스포츠로서의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마치면서
현재의 대한민국은 그간 가지고 있었던 E-스포츠 강국의 이미지가 꺾인 상태입니다. 제가 롤드컵 결과를 매년 보고 있습니다만 몇 년간은 중국이 많이 올라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출간된 이 책은 대한민국을 다시금 강국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하나의 치트 교재가 될것을 확신합니다. 필자가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떠올렸습니다만 꺾여버린 e-스포츠 강국의 이미지를 되찾기 위해서라도 1세대 프로게이머들의 노력이 필요함을 간절히 느끼고 있습니다. 이 책이 촉매제 역할을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