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 기본기 완성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한빛미디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한빛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월을 넘어 추석의 문턱입니다. 날씨는 아직 덥지만 가을은 슬슬 오고 있는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큰 고비는 넘겼다고 하지만 기승을 부리고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8월까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달콤한 유혹을 꺾지 못해서 쉽지 않았음을 고백하고자 합니다. 인테리어와 기계 실무에서 많이 활용되는 CAD를 더욱 발전시킨 소프트웨어인 오토캐드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필자가 컴퓨터 프로그래밍, 인터넷 웹 코딩, 영어 등 언어에 대한 학습, 그리고 시험 준비 이 4가지를 통틀어서 아픈 손가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 4가지 공부를 제때 하지 못한 것을 얼마 전까지 많이 아쉬워하고 있었습니다만 어느 정도 교재도 갖추어지고 있어 9월 중순 이후에는 신간 도서 소개는 자제를 하려고는 합니다만 신간 도서의 달콤한 유혹을 끊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나다. (ㅋㅋㅋㅋ)


필자가 오토캐드는 배워야지 배워야지를 수차례 되뇌이면서도 꼭 안되고 쉽지 않은 분야중의 하나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토캐드만 잘 이해하면 건축 및 기계 도면을 작성함에 있어 필수적이기 때문에 필자가 이것을 배우려고 백방으로 노력해 보지만 번번이 좌절되는 아픔을 맛보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제가 생각하는 답은 앞서도 지적했지만 달콤한 신간도서의 유혹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의지가 매우 강해서 반드시 오토캐드를 정복하리라는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꼭 넘어서야 할 과제입니다. 



그렇다면 이 오토캐드란 소프트웨어가 무엇이길래 필자가 그렇게배우고 싶은 지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오토캐드는 생각보다 광범위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설계와 도면이 중심인 소프트웨어이긴 하지만 잘만 배워두면 생각보다 사용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건축, 인테리어, 각종 전자제품의 설계 디자인, 심지어는 가공식품의 디자인까지도 오토캐드 하나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오토캐드로 못하는 것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필자가 오토캐드로 도면을 만들고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야 컴퓨터 사용자로서 체면이 섭니다. 제 아무리 프로그래밍 잘 짜고 웹 코딩 잘하고 영어, 일본어, 독일어 잘 하고, 회계, 세무관련 시험을 잘 치른다고 하더라도 실무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 현실이어서 가장 관심이 있고 가장 실무에 도움이 되는 오토캐드를 공부하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책인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 는 한빛미디어 시리즈인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중에서 매우 오래간만에 출시된 책으로 건축, 인테리어, 기계 등 도면이 필요한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오토캐드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면의 기본기를 완성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도서가 되겠습니다. 



마치면서 


기계 실무와 직접 연관된 도면을 익히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역시 실습입니다. 도면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오토캐드는 꼭 필요하고 이와 관련되어 있는 제도의 기초적 개념부터 출발하여 2D, 3D 도면 작성 및 편집, 그리고 출력까지를 학습할 수 있는 책이 국내에 드물기 때문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가 주목받는 것이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오토캐드의 입문서로 통하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