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교과서 연산 1-2 (2024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이번 학기 공부 습관을 만드는 첫 연산 책! ㅣ 바빠 교과서 연산 (2024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7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바빠 교과서 연산 1-2 (2024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서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이제 8월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냉방병과 코로나로 인해 올 여름 후반은 예측 불허의 시대가 되어 가는 모습입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8월까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지나친 욕심 때문에 쉽지 않았음을 고백하고자 합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이라 할 수 있는 초등학교용 수학 연산 책으로 수학에 대해서 조금 더 가까워지는 것을 넘어서 앞으로의 회계 관련 시험에 대비하는 기반을 잡아 놓으시길 바랍니다.
수학 공부라 하면 "고등학교, 중학교 시절 수학" 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살짝 계십니다. 사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최근에는 초등학교에서도 "수학" 이라고 합니다. "산수" 라는 말은 아제 옛날 말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수학"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있다는 것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수학 중 연산은 나이가 오십 곧 되는 저에게는 반쯤 어려운 거 아닌가하는 등 별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수학" 이기 때문입니다.
필자가 초등학교 수학을 공부한다는 것은 많은 눈총과 비판이 따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나이가 오십 다 된 나이란 말이오. 그렇다면 그 나이에 맞는 책 소개를 해야지. 무슨 일로 초등학교 1학년용 수학 도서를 소개하고 있는 이유가 뭐요?"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따지고 보면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저도 제 나름의 이유는 분명히 가지고 있습니다. '
저는 지금 스펙을 나름대로 쌓아야 할 시기입니다. 그런데 현재 제가 구비한 도서를 잠깐 봤더니 회계, 세무 관련 도서가 많아서 더 이상 시험준비를 미룰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회계와 세무 관련 문제를 보니 연산문제가 많아 간단하지만 수학 연산 교재를 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초등학교용 수학 책을 보고 있습니다. 쉬운 것을 많이 풀고 쉬운 것을 많이 푸는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트레이닝이 되어 있어야 시험을 치를 때 실수하지 않는다는 생각입니다.
필자가 선택한 책은 "바빠 교과서 연산 1-2" 입니다. 이 책은 이번 학기 공부 습관을 만드는 첫 번째 연산 책으로 개정된 교육과정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출간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는 책입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면 여기에 나오는 문제들 하나하나는 전부 풀어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강훈련으로 말이지요. 이 책에 등장하는 문제는 아주 쉬울지라도 여러 번 풀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마치면서
이 책은 초등학교 1학년 2학기에 다루는 내용을 다룬 책이어서 중요성이 다소 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학을 배운지 7년 이상 지난 사람이 갑자기 업무상의 이유로 회계 및 세무와 관련된 각종 자격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에는 이 책이 분명 쓸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이 책을 회계, 세무 관련 자격 시험의 전 단계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