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업 Run Up - 시간을 버는 대출 기술
남상수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다온북스, 런업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다온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이제 8월 초순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일텐데요. 잘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세월의 가는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진 듯 합니다. 장마철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막바지 무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돈을 활용하는 방법과 시간을 제대로 벌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스피드 업해서 "레버리지" 를 창출할 수 있는 활용법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출판계에 "경제적 자유" 란 열풍이 분지 꽤 되었건만 아직도 여전합니다. 필자는 "탐욕" 을 부추기는 최근 사회가 "경제적 자유" 란 결과물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탐욕은 결국 돈 에 대한 생각을 더 크게 할 것입니다.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은데요. 탐욕을 부추기는 중심에는 언제나처럼 "돈" 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돈! 생각보다 참 중요합니다. 돈을 제대로 벌어 제대로 활용하면 여러가지로 이익이 됩니다만 그렇지; 못할 경우 "아까운 내돈내돈!! " 만 자꾸 외치고 되뇌어 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야 아무런 쓸모가 없다는 사실을 한참만에 알았을 때는 이미 저 멀리 떠나고 없을 뿐입니다. 문제는 이런 경우가 흔하다는 것입니다.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조차 제대로 모른다면 더 황당할 뿐입니다. 


사람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돈은 잘 활용하고 유용한 곳에 써야합니다. 이것은 모두가 다 아는 부분입니다만 이것을 잘 알아보고 신중하게 써야지 돈을 잘못 쓰고 낭비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은 바로 "대출" 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대출" 이란 것도 다 때가 있고 조건이 있습니다. 막무가내로 대출 신청을 하면 절대 안 될 일입니다.


대출에도 방법이 있고 목표가 있고 목적이 있는 것인데요. "대출" 때문에 고생하셨던 어느 분께서 커뮤니티 강연을 하셨고 최근에는 책까지 내게 됐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바로 도서소개를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런업 은 "진정한 부의 창출을 위해서는 대출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고 강조하면서 이에 대한 대책과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입니다. 필자가 이 책을 읽고 "대출" 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최근 "경제적 자유" 와 "부" 라는 표현은 많이 퇴조되고 있지만 아직도 서점가에서는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출"과 관련지어서 돈에 대한 진정한 의미와 대출, 이자, 레버리지의 이해 등을 통해서 "돈" 의 중요성을 간접적으로 말하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돈을 버는 것에 인색한 필자로서는 반드시 여러 번 심심풀이로 읽어야 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