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브랜딩 :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김도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알에이치코리아,디스 이즈 브랜딩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알에이치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이제 8월 초순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일텐데요. 잘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세월의 가는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진 듯 합니다. 장마철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막바지 무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브랜드는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는지와 특징, 그리고 사례까지 전부 음미하고 이해하는 시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브랜드라는 개념을 제가 처음 알게 된 것은 1980년대 초중반입니다. 이때만해도 몇몇 제품군들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최근 파악한 바로는 1978년 경부터 브랜드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가 있었고 어느 회사에서 1980년에 칼라TV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을 당시 브랜드와 그 당시에 나왔던 광고카피는 지금도 많이 회자되고 있을 정도로 전설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나들어지고 어떤 의미가 있으며 론칭 후의 활동은 어땠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철저하게 비밀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필자는 브랜드에 대해서 광고에 나온 것은 전부 좋은 제품인 줄 알고 있었으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고민 자체가 없었습니다. 즉 "좋은 게 좋은 것" 이라는 사고방식만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는 제품들 중에는 예전에 레거시 미디어에서 광고 엄청나게 했었는데 지금은 광고하지 않고 인터넷에서만 파는 제품들이 꽤 있습니다. 필자가 이런 사실들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할리 만무했고 예전의 관성에 찌들어져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필자에게 브랜드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로 경영할 수 있는 새로운 책이 필요했습니다. 저에게 맞는 책을 구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책은 "디스 이즈 브랜딩" 입니다. 이 책은 한 끗발을 찾아  내기 위해 노력하는 마케터를 위한 책으로서 서평단과 정보통신쪽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마케팅과 늘 접점을 이루고 있는 제가 반드시 봐야 할 책입니다. 이 책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으로 상대적으로 조그마한 브랜드가 노력하여 커질 수 있는 방법을 주요 기업들의 다채로운 사례로 만날 수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마치면서


브랜드는 개발, 기확과 컨셉, 마캐팅, 그리고 세일즈까지를 통틀어서 한번에 그렇게 부릅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브랜드, 사랑받는 브랜드, 잘 팔리는 브랜드를 만들고, 또한 가치있게 꾸미고 싶으신 마케터분들은 이 책을 꼭 펼쳐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필자는 이 책이 처음 왔을 때만해도 그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만 의외로 브랜드및 마케팅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음을 눈치채고 현재 정독중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