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 제작 - 속지 않을 자신 있나요? 숏폼부터 딥페이크까지 (미드저니, 챗GPT,캡컷, 피카, 스테이블 디퓨전, 스테이블 비디오) 길벗 AI
민지영 외 지음 / 길벗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길벗출판그룹, 숏폼부터 딥페이크까지, AI 영상제작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리뷰어스클럽서평단을 통해서 길벗출판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이제 8월 초순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일텐데요. 잘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세월의 가는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진 듯 합니다. 늦더위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막바지 무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최근 화젯거리가 된 인공지능을 가지고 다양하게 영상 제작이 가능한데, 어떻게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영상 제작이 가능한지를 살펴보는 중요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 나라가 대 혼란속으로 빠져들면서 정보통신 신기술쪽에서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표현의 자유가 일정부문 제약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결국 각종 정보통신 신기술 도입과 그 경쟁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이 분명 있을 것 같아 여러가지로 고민이 앞섭니다. 


특히 전세계를 들었다 놨다 하는 화제거리 중 하나로 떠오른 AI (인공지능)으로 만드는 여러 기술들은 자칫하면 경쟁력을 잃을 위험성도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철저한 학습과 공부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출판업계가 인공지능으로 할 수 있는 여러 다양한 업무들에 대해서 소개하는 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AI 영상 제작이란 도서 역시 그 이상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영상을 제작한다면 처음에 어느 정도의 호불호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은 시대의 대세이니 이와 관련한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은 어느정도는 예측이 되었던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것도 하는데 영상 제작으로 더 어려운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사람이 "뭔가를 해줘" 라고 요청하면 인공지능으로 이미지를 만들고 일상 생활에서 텔레비전 등 가전제품에 대해서도 조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업무를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최근 그 쓰임새가 많아지고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인공지능이 하는 영상 제작은 어떻게 보면 시대의 대세를 따라가는 것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AI 영상 제작" 이란 도서는 쇼츠와 릴스, 그리고 틱톡을 통해서 누구나 쉽고 빠른 콘텐츠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를 마련해 줍니다. 미드저니로 인공지능 사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숏폼의 제작은 물론 딥페이크 영상의 제작기법, 그리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인공지능 영상을 새로 생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면서


인공지능 관련 이야기는 나온지가 꽤 오래 됩니다. 그러나 인공지능이 핫 이슈로 등장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메타버스가 대두될 때만해도 그러려니 했습니다만 챗 GPT라고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알려지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결국 사진과 영상제작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사진 및 영상 제작, 그리고 숏폼과 딥페이크까지 활용을 하는 기술에 있어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으로 보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서 앞으로 컴퓨터 활용에 중요한 무기로 사용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