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파이썬 - 파이썬으로 열어보는 데이터 보물 창고 구구박사님의 10대를 위한 시리즈 3
구덕회 외 지음 / 잇플ITPLE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도서출판잇플,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파이썬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도서출판잇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상반기를 넘어 어느새 8월을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세월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7월까지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지나친 욕심 때문에 쉽지 않았음을 고백합니다. 데이터과학으로서의 파이썬의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고 코딩 및 데이터를 분석함에 있어서 파이썬이 어던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삶이 퍽퍽해지고 막막할 때 사람들은 재미있는 그 무엇인가에 대해서 찾아 나서는 것을 수고롭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새로움을 찾는다는 것이 어려움을 동반하지만, 그 속에서 보람도 함께 느끼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실생활에서 정보통신 관련 기술을 배우는 것을 어렵다고 포기하면 이것은 절대 안될 일입니다. 그러면 배울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입니다. 



한 때 파이썬 광풍이 불 때가 있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 코딩 교육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파이썬

이 떴었습니다. 지금의 파이썬은 분명 그때만큼은 아닙니다만 많은 분들의 관심을 아직도 받으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인공지능만큼은 아직 아닙니다만 파이썬은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와 있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과 파이썬의 결합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필자가 파이썬 및 다른 컴퓨터도서를 소개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파이썬의 세계는 참 넓은 것 같습니다. 파이썬은 최근에 정보통신계에서 이슈되는 중심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판다스 2.0의 등장과 대중화, 대이터과학, 데이터분석, 그리고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와 연되어 있습니다. 특히, 딥러닝은 트랜스포머라는 소프트웨어와도 연관되어 있습니다만 파이썬도 일부나마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파이썬" 입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집필되었다고 합니다. 즉, 청소년용 책입니다. 그런데 필자가 이 책에 주목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판다스 2.0이란 존재 때문입니다. 판다스는 다른 책 소개글에서도 다룬 내용이긴 하지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서 기초 지식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이 책을 보니 판다스의 기초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 제 스스로가 기대하고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마치면서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파이썬"은 판다스뿐 아니라 최근 이슈의 중심에 있는 인공지능도 다루고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은 단순히 학문적인 지식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이론에 얽매이지 않고, 차근차근 실습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데이터 과학을 익힐 수 있다면 분명 이 책을 200% 이상 이해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