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 - 개정판
오승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정보문화사, 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서 정보문화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상반기를 넘어 어느새 8월을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세월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7월까지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지나친 욕심 때문에 쉽지 않았음을 고백합니다. 파이썬으로 가능한 다양한 여러가지 업무들과 데이터 분석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최근 파이썬의 기세가 많이 꺾였습니다. 더 이상 정보통신계에 이슈가 되지 못하고 있고 최근 매체에서는 잘 다루어지지도 않습니다.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정도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요 최근들어서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에 밀려서 제대로 기를 펴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 년동안 자리했던 파이썬의 위치는 이제 뒤안길로 사라지는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판다스가 나오면서 파이썬이 데이터 과학 및 데이터 분석 쪽에서 다시금 재주목받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판다스는 현재 2.X 까지 출시되어 있으며 자료구조, 인덱스, 연산, 필터링, 텍스트 처리 등 기본 기능 자체가 매우 출중합니다. 또한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파이썬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들여다 보아도 파이썬은 아직은 건재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및 개발관련 신간들을 자세히 살펴보다 보면 파이썬은 매 달마다 책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썬이 죽었다 해도 표면적으로 그럴 뿐 실제로는 그런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간만에 파이썬과 관련한 신간이 출간되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책은 "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 이라는 책입니다. 어찌 보면 파이썬으로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사실 이 책은 개정판으로 시계열 데이터 처리부분, 판다스 2.0에서 추가, 수정된 부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파이썬으로 머신러닝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제가 어느 B2B 방송에서 봤던 기억이 생생하여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파이썬과 판다스 2.0 을 최대한 활용한 여러 가지 기능들을 예제와 함께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이 책을 읽으면서 파이썬에 대해 관심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나라가 엄혹해지고 있는 등 매우 어수선하여 책으로 모든 지식을 경험해야 할 것인데 그것에 적합한 책이 바로 "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 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필자는 이 책을 최대한 활용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머로서의 꿈을 다시 한번 키우는 계기로 활용해 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