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경찰 김재규 실무종합 이론서 효자손 (경찰승진) - 경찰공무원 승진 시험 대비┃경찰승진┃실무종합 특강 무료 제공┃경찰 승진 실무종합┃효과만점 자주보는 손 안의 노트
김재규 지음 / 해커스경찰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해커스교육그룹, 2025 해커스경찰 김재규 실무종합 이론서 효자손(경찰승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해커스교육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상반기를 마감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세월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반기에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지나친 욕심 때문에 쉽지 않았음을 고백합니다. 경찰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실무 능력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이해하면서 경찰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현재의 상황으로만 보면 경찰의 존재는 꼭 필요하다고 보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세상이 엄혹한 상황일수록 경찰의 필요성은 더욱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경찰을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가 문제의식의 시작이라고 봅니다. 검경수사권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경찰의 존재감을 더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공무원만 되면 그만인가? 경찰에 합격을 하고 발령되어 경찰업무가 본격 개시되었을 때 또다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찰은 실무에 대해서 많이 알아야하고 특히 상급자로부터 지시사항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경찰의 경우는 승진시험을 치르는데 이거 아주 중요합니다. 필자는 경찰에 승진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이번 도서를 읽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요. 여기서 또 한가지가 떠오릅니다. 우리가 경찰하면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 들르는 장소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 밀고도 또 이씁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경찰의 모습은 극히 일부에만 한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경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경찰에 대한 이해 부족은 곧바로 경찰에 대한 오해와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어 기초적인 지식 쌓깅는 절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2025 해커스경찰 김재규 실무종합 이론서 효자손(경찰승진)"은 경찰을 가장 잘 알고 공무원 학원가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경찰 공무원 수험계의 일타강사인 김재규 선생님이 직접 편저한 책으로 경찰에 대한 기본 내용이 잘 나와 있어서 경찰 승진시험 및 경찰 공무원 시험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책입니다. 문제 위주가 아닌 이론이 잘 조화된 책이어서 일반인들에게는 경찰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마치면서 


이 책이 도착하면서 경찰 실무가 어떻게 이론적으로 잘 정립이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경찰의 임무에 대해서 100퍼센트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알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025 해커스경찰 김재규 실무종합 이론서 효자손(경찰승진)" 이 경찰 승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물론 또는 일반인에게는 경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본 책이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