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 더 이상 시간에 쫓기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
스즈키 유 지음, 하진수 옮김 / 길벗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길벗출판그룹, 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장미꽃향기서평단을 통해서 길벗출판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7월 초가 되었습니다. 더운 여름 컨디션 및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세월이 너무나 빠른데요. 최근들어 더 빠른 듯 합니다. 제가 신간에 대한 지나친 욕심 때문에 독서가 쉽지 않았음을 고백합니다. 시간에 쫓기고 너무 바쁘게 산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시간을 아껴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른바 "분초사회" 란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매년 출간되는 트렌드 전망 도서에서 올해의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함께 발표한 내용인데요. 그 "분초사회" 는 매 분, 매 초도 허투루 사용하지 말라는 뜻일 것이고 이것은 현재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인공지능" 과도 맞닿아 있는 그런 내용일 것입니다. 문명의 이기가 된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분초사회를 만드는 원인이 되고 이습니다. 



그런 분초사회에서 살아남으려다 보니 "너무 바쁘다" 는 일종의 착각속에 살아갈 가능성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필자의 하루를 봐도 잘 드러납니다. 먼저 일어나서 인터넷으로 소식을 들으며 댓글을 답니다. 필자가 자주 가는 각종 사이트에 출석체크를 합니다. 그러면 필요에 따라서 필사를 진행할 수도 있고 직장 업무가 급하다면 그 일부터 할 수도 있습니다. 


일이 하루에 다 끝나면 얼마나 좋겠냐마는 필자는 그럴 여유도 없습니다. 지금처럼 도서소개글 작성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때로는 인터넷에 등록하기도 합니다. 필자 입장에서는 정말이지 하루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너무 바쁜데요. 문제는 이게 "너무 바쁘다" 라는 대단히 큰 착각에 사로잡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건강조차 어떨 때는 지키기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길벗출판그룹에서 저한테 딱 맞는 책이 출간되어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책의 제목은 "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입니다. 이 책의 부제는 "더 이상 시간에 쫓기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 입니다, 이 책은 "시간이 없다는 전형적인 착각속에서 당신을 구해 줄 시간 과학에 대해서 다룬 책입니다. 즉, 이 내용만 보면 필자로서는 주목해서 봐야 할 내용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그동안 사실상 휴식없이 신간도서에 대한 서평 및 소개글을 등록해 왔습니다만 이 책을 읽었더니 필자가 그동안 너무나 달려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 정도는 서평단 신청을 줄이면서 독서 및 공부로 시간을 보내야 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고서 하게 되었으며 시간을 잘 나누어서 써야겠디고 제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리뷰는 장미꽃향기서평단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