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교과서 - 인공지능 시대의 자동차 첨단기술을 이해하는 자율주행 메커니즘 해설 ㅣ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이정원 지음 / 보누스 / 2024년 7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보누스출판사,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교과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보누스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벌써 7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이 여름 더위가 창궐할텐데 컨디션 및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세월이 최근 들어서는 더 빨라진 듯 합니다. 장마철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무더위 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인공 지능 시대, 자동차 자율 주행이 무엇인지와 자동차 자율 주행에 포함된 기술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필자가 자동차 자율 주행 기술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5 ~ 6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인공지능에 대한 개념 자체가 부족했고 인공지능 기술이 큰 영향을 못 미칠 때여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측면이 분명 있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딱 그때뿐이었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말도 생소했고 파이썬도 생소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는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자동차의 자율주행은 자주 접할 수 있었는데요. 2년마다 한번 씩 개최되는 서울 모빌리티쇼 개최 장소가 제 작업실과 가까운 곳에 있어서 한 번씩은 가는데, 그 곳에서 자율 주행 관련 이야기를 듣고 또 봤습니다만 자세한 자율 주행의 원리 및 기술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한 번 책으로 만날 기회가 있었으면 했는데 우연찮게 배울 수 있게 되어 저로서는 기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6년 후인 2030년에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세계를 지배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당장 대한민국도 이에 따른 준비를 해야합니다만 말 잘 못하면 어떻게 될 지 모르는, 다시 말해서 엄혹한 상황에 놓여 있는 지금의 상황을 고려한디면 신중하게 생각하되, 사전 준비는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자동차 자율주행에 대해서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 나와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책은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교과서" 입니다. 이 책은 자동차가 자율 주행을 하면 무엇이 달라지고 무엇이 편해지는지를 설명하고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서 세밀하게 들여다본 책입니다. 처음에는 책이 엄청 두꺼울 것으로 생각했는데 200페이지 안되는 분량이라는 점때문에 하루 몇 시간만 투자한다면 완독이 가능한 정도였습니다.
마치면서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교과서" 는 미래 자동차로서 관심의 대상인 자율 주행의 의미, 기술 등을 심층적으로 다룬 책입니다. 이 책을 다 읽으시게 되면 자동차에 있어서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자율주행의 의미를 알았으며 앞으로 삶에 자율주행이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겠구나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직도 과거가 판을 치고 있는 대한민국이 여기서 벗어나서 자율주행 기술로 제 2의 발전을 이룩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