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독일어 문법 - A1 - B2 독일어 필수 문법 완벽 정복 ㅣ GO! 독학 시리즈
민병필.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6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북스(시원스쿨닷컴), GO! 독학 독일어 문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서 시원스쿨닷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어 7월 초가 되었습니다. 더운 여름 컨디션 및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세월이 너무나 빠른데요. 최근들어 더 빠른 듯 합니다. 독일어에 대한 이해, 관심 및 독일어 문법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통해서 독일어능력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고등학교 제2외국어를 신청했을 당시 많은 고민을 좀 해야 했습니다. 그 당시 독일어하고 일본어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는데 독일어는 들어본 적은 있으나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는 겁니다. 그레서 고민끝에 신청하게 된 것이 일본어였지요. 지금 생각해 보면 독일어는 나중을 위해서 남겨놓았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필자는 독일어를 만나게 됐던 겁니다.
영어를 비롯한 모든 유럽어의 시작은 다름아닌 그리스, 로마어 부터 입니다. 그런데 유럽에서 통용되는 다양한 말들이 나라별로 나뉘어집니다.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이 있습니다. 그, 중 독일어는 영어 등에 비해서는 사용 범위가 좁습니다만 현재 많은 국가들에서 널리 통용되고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영어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유럽 언어를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필자가 독일어를 배워보니 처음부터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특히 문법이 어려웠습니다. 특히 처음보는 발음이 많아서 힘들었고 영어공부보다 최소 2.5배 가량 힘든 싸움이었습니다. 제가 느낀 부분은 독일어도 결국은 단어싸움이라는 것을 실감해야 했습니다. 필자의 독일어에 대한 정보 부족을 탓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됐습니다. 그런 와중에 필자가 만난 독일어 관련 책이 있어서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GO! 독학 독일어 문법" 은 독일어 문법의 입문에서부터 중고급 문법까지를 제대로 마스터할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잘 활용하면 독일어 능력 시험에 대비할 능력이 된다고 보는데요. 필자는 현재 소장하고 있는 책인 "독일어 오류 마스터(시원스쿨)" 란 책과 함께 독일어를 전반적으로 마스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GO! 독학 독일어 문법" 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드리고 글을 맺겠습니다. 이 책은 독일어 문법의 최신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책으로 네이티브 MP3, 독일어 동사 변화표(인터넷에서 다운받으세요.) 등 독일어와 관련된 모든 문법적 내용이 전부 제공되는 책이 되겠습니다. 독일어를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에서부터 전공자에 이르기까지 쉽고 재미있는 학습법을 지원하는 책입니다. 필자는 회독수를 늘려가서라도 이 책을 읽어 볼 계획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