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한 유연성으로 변화 스트레스 끄기 - '바뀐다' 소리에 멘붕에 빠진 당신을 구하는 변화의 뉴 노멀
브래드 스털버그 지음, 최정민 옮김 / 프리렉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프리렉 출판사, 견고한 유연성으로 변화 스트레스 끄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프리렉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았는데 상반기의 끝자락인 6월도 중순을 넘어 하순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지만 정말 쉽지 않다는 현실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는 어떻게 없애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어렸을 때는 무엇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전혀 이해가 부족할 것입니다. 욕구라는 것이 제한되어 있을 때인데다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미성숙되어 있어서 변해가는 것에 대해서 눈치를 채지 못하는 경우들이 더러 존재합니다. 아! 갓난 아이들은 변화와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전혀 모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것이 무엇인가를 꼽을 때 가장 먼저 꼽는 것이 바로 변화일 것입니다. 이 변화는 아주 작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으며 변화의 폭이 작은 것, 밋밋한 것과 큰 것, 그리고 뜯어고치는 것 등 그 종류가 실로 다양하며 어떤 경우는 조직과 개인이 완전히 흔들릴 수도 있는 것이 포함돼 있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유연성" 입니다. 너무나 경직되어 있게 되면 실제 업무를 볼 때 오히려 역효과가 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늘 조심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런 유연성이 "견고" 하게 될 경우 변화가 와도 그러려니 하는 멘탈을 가지게 됩니다. 소위 "변화 스트레스" 라는 것을 없앨 수 있는 하나의 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책인 "견고한 유연성으로 변화 스트레스 끄기" 라는 책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을 보면 우리 인생은 물론 일상 생활에도 사건이 언제든 벌어질 수 있다" 고 말하고 변화 스트레스를 앓는 분들을 위한 이른바 "변회의 마스터" 가 쓴 책입니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스트레스를 다른 사람들보다 덜 받는 위치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마치면서


필자는 뭔가 변화를 느꼈을 때 바로 발작하는 증세부터 보였었는데 이 책에서 "유연성" 이란 단어를 접하면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강박관념이란 것이 눈 녹듯 사라졌으며 변화가 오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로서는 아무 기대를 하지 않았던 책인데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중요한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몇 번 더 읽어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