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할 용기 - 내 인생을 바꾸는 10단계 루틴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국일미디어, 절제할 용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서평단을 통해서 국일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았는데 상반기의 끝자락인 6월도 슬슬 중순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지만 정말 쉽지 않다는 현실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절제를 해야 할 이유와 목표, 그리고 절제를 할 때 용기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성공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특정 계층이 아니면 절대 성공하기 어려운 사회라고들 이야기합니다. 이런 사회일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지식 습득을 위해서는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부터 하나하나 다시 따져보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현상이 만약 수십년동안 이어질 경우입니다. 즉, 탐욕은 극에 달하고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될 경우를 우리는 대비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것과 기초적인 것에 대한 학습이 이렇게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전문적인 지식을 익히기 위해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부터 배워나가야  합니다만 그 전에 반드시 알아야만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욕심을 줄이고 절제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 욕심을 내려 놓고 절제를 함에는 마음가짐, 몸가짐이 중요하며 여기에 더해서 필자는 "말가짐" 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말가짐" 은 필자가 처음 도서소개를 시작했을 때의 "책" 이름으로서 말읋 단정하게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것은 절제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필자가 생각하는절제할 용기는 바로 탐욕 즉, 욕심을 냐려 놓는다는 것과 일치합니다. 지금 세상이 험악하고 엄혹할 수록, 또 일반인들 입장에서 성공하기가 어려운 상황일수록 하찮은 성공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하고 아주 작은 성공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을 수행하려면 무엇보다도 절제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책 역시 바로 절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알게 하는 책입니다. "절제할 용기" 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 책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아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이 책을 보면서 주목한 부분은 아주 작고 하찮은 부분이라고 하더라도 달성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절제를 시스템적으로 습관화하는 방법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먀우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면서 


절제할 용기가 있다면 탐욕스러움을 버려야 합니다. 현재 필자가 딱 그 모습입니다. 그레서 더더욱 "절제할 용기" 라는 책이 필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작은 성공도 성공" 이라는 점입니다. 할 수 있을 정도의 최소한만 성공하자고 이 책을 읽고 제 자신에게 다짐을 하게 됩니다. 절제를 꼭 해야만 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에게는 필독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