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스쿨닷컴, 상황별 대화식 생활 영어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시원스쿨닷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5월도 하순으로 접어듭니다. 2분기에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지만 아직까지는 쉽지 않은 듯 합니다. 생활 영어가 과연 무엇인지, 어떤 페턴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시험에서 생활영어 공부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주에 영어 책을 3권 소개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3권 모두 필자가 상대적으로 등한시했던, 즉 소홀히 했던 분야라 그런지 더욱 절실하게 영어공부를 하게 됐다는 측면에서 누구보다 간절했던 도서소개가 아닐까 싶고요. 하고 싶어도 여러가지 사유로 하지 못했던 영어, 토익 관련 공부에도 힘이 실리게 되어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생활영어는 그동안 영어 문법, 영어 독해와 더불어 영어 공부의 3대 요소라 할 만큼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영문법, 영어 독해 위주로 영어 공부를 해온 탓에 영어 단어, 생활 영어에 대한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생활영어 관련 책을 받고서 무조건 영어공부를 하자고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생활영어 책은 오디오 즉, 귀로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에서 귀로 듣는 것에 따른 공부 효과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생활영어 등 공부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이대로는 도저히 안된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너무나 힘든 고비가 시작되는데요. 거기서부터 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했고 영어 공부를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상황별 대화식 생활 영어" 라는 책은 일상 생활에서 나눌 수 있는 대화에 대해서 장소, 상황별로 묶었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인사, 해외여행, 유학 등을 비롯한 실제 상황에 대비하여 연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 책입니다. 다른 영어 책에 비해 상대적으로 책이 얇아서 책만 읽을 경우 하루면 끝나고 mp3를 활용해서 공부한다 하더라도 최소 10일 정도는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현재 공부를 하려고 하는 토익 리스닝에서는 생활 영어 문항이 분명 존재합니다. 상황별 대화식 생활 영어는 앞으로 시험을 준비함애 있어 중요한 도구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책에서는 "아는 만큼 영어가 들리고 들리는 만큼 유창하게 말한다" 고 합니다. 이 책을 보면, 분명 생활영어에 대해서 "앎의 즐거움" 이란 무엇인지를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상황별 대화식 생활 영어"를 유효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