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정영훈 엮음, 윤효원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메이트북스,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메이트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5월도 하순으로 접어듭니다. 2분기에 제 스스로가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을 예정이었지만 아직까지는 쉽지 않은 듯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데일카네기의 자기계발 및 처세술 관련 도서 중 인간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인간관계론을 통해서 인간 관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0.01% 의 그릇된 탐욕으로 인해서 경제가 매우 어려워지고 스마트폰, PC등 정보통신 제품의 갑작스러운 발달 및 인공지능 기술의 고도화 등으로 인해서 사람들 삶이 피폐해 지고 퍽퍽해 졌습니다. 그로 인해서 인간관계가 큰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주장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렇게 헝클어질 데로 헝클어진 인간관계를 어떤 식으로 개선하고 살릴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해석이 필요한 부분일 텐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회의 각박함과 개인화, 그리고 인공지능의 발달은 인간관계를 더욱 더 나빠지게 만들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관계 및 처세술 책을 고를 때 애는 아무렇게나 고르면 절대 안됩니다. 


필자의 경우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이유는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입니다. 즉 인간관련 책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만 독서가 부족했던 책임을 면할 수 없지만 도서 소개할 책을 고를 때 이것저것 하지 않고 그저 신간이라면 전부 신청했던 제 과오가 너무 컸던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제가 인간관계 책 중에 마지막으로 선택한 책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간관계에 대해서 다룬 책 가운데 최고로 꼽히는 책인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입니다. 이 데일카네기 책은 사실 화술, 처세술, 인간괸계 부분에서는 너무나 유명하여 국내에서도 다양한 번역본으로 출간되곤 합니다. 이번에 메이트북스에서 출간된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의 특징은 방대한 에피소드를 소제목 118개와 함께 잘 추려낸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면서 


이 책을 보고 워렌버핏, 존F, 케네디, 버락 오바마 등 많은 미국의 주요 인사들에게 큰 영감을 줬다는 측면에서 이 책의 가치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그간 대인관계가 부족해서 너무 많이 관계를  맺었다가 끊어졌던 사례들이 더러 있는데요. 이 책이 내용이 좋은데다 데일카네기가 쓴 책이어서 고전으로도 꼽히는 책인만큼 열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