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스 매트리얼 - 지식 너머의 진실, 최신판
제인 로버츠 지음, 매건 김 옮김 / 터닝페이지 / 2024년 4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터닝페이지, 세스 매트리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터닝페이지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하순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인류의 비밀과 변화의 특징, 그리고 생사를 포함한 지식 너머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전세계가 전쟁의 공포에 시달리고 있고 전염병하고도 싸워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사회는 타임머신을 탄 것처럼 퇴보하고 있고 사람들은 "각자도생" 의 삶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서 인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책을 봐야합니다. 그러나 사실 그렇게 하기에도 쉽지 않은 상황이 지속될 것 같습니다.
인문학은 심리학, 철학, 사회학, 경제학, 리더십, 경영학 등이 있습니다. 인문학은 대체적으로 쉽습니다만 한 끗발만 잘못 디디거나 혹은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하게 되면 다른 연관 학문을 배우는 것까지도 영행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우리가 인문학을 학습함에는 생사는 물론이고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시간, 꿈 등 인간에 대한 전반적인 비밀을 일깨워 줄 학습이 필요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되지 않는 국가일수록 인문학강의 및 독서는 꼭 필요합니다. 그 인문학 관련 강의의 기본 베이스는 역시 삶과 죽음의 문제입니다. 다른 한 가지는 변화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안에서도 그렇고 전 세계를 봐도 그렇고 변화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 변화의 속도가 점점 빨라져 가고 있으며 분초사회로 흐르고 있는 최근 사회에서의 변화는 훨씬 빠르게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세스 매트리얼" 이란 책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설명한 삶, 죽음은 물론 시간, 꿈, 우주, 정체성 등 " 인류의 비밀" 에 대해서 제대로 언급한 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현실을 창조하는 건 바로 우리 자신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보다 현실을 계속 창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이 책은 여러가지 궁금증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죽음, 고난, 꿈, 그리고 우주에 대한 질문이 그 중 좋아보였습니다.
마치면서
"세스 매트리얼" 은 출간된지 오래 된 책으로 "세스" 의 사상, 그리고 지식이 잘 묻어나 있는 책입니다. 필자가 이 책을 읽고서 현재의 우리 사회에 딱 어울리는 책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세스와 인간의 교신을 통해서 인류의 비밀을 알아내고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책으로 자기계발서, 심리학, 과학을 포함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 대해서 전혀 몰랐을 때는 자기계발 책인 줄 몰랐다가 책을 읽고 나서야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