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100가지 디자인 테크닉
쿠스타 사토시 지음, 고영자.최수영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영진닷컴(영진출판),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100가지 디자인 테크닉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리뷰어스클럽을 통해서 영진닷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하순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살펴보는 디자인 테크닉 100가지에 대해서 제대로 실습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좋은 사진과 일러스트 결과물을 보면 우와!! 와 같은 감탄사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은 어느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만든 것이 대부분입니다. 실제 잘 만든 사진과 그림을 보면 합성아니냐는 댓글을 빈번이 접하게 됩니다. 사진에 사용된 것들 중 거의 90% 이상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된 것들입니다. 그 사용법을 익히려는 도서들은 꾸준히 출간되어 왔습니다.



필자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관심이 최근 생겼습니다. 어느 카페에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실습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한없이 높아진 탓입니다. 그런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겐 필수이고 정보통신기기로 일러스트를 많이 만드는 분들은 꼭 써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의 테크닉은 현재 상황에서의 필자 입장에서 보면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따로 배우곤 합니다만 최근 나오는 책들을 보면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함께 사용해서 만든 책도 심심치않게 출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사진 및 정지화면 쪽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책 역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함께 소개된 책이 되겠습니다. 


바로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100가지 디자인 테크닉 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디자인 제작에 있어서 필수 소프트웨어로서 그래픽, 웹 페이지 제작, 일러스트, 사진 리터칭에 빈번이 사용될 뿐만 아니라 필자가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100가지의 다채로운 디자인을 모아 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멋진 작품에 대한 예시부터 시작해서 텍스처, 수작업가공 등 다양한 그래픽 기법을 배우는 책입니다. 



마치면서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100가지 디자인 테크닉은 사진 편집 과 일러스트를 함께 하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필독서가 될 것입니다. 다만 이 책은 초보자들이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은 처음부터 설명된 도서를 먼저 보신 다음에 이 책을 읽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도  책이 궁금해서 보긴 했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어려운 내용이 초반부터 나와 이해하는데 부담을 느껴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