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메타버스 이야기 - 메타버스는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까?
이종호.조성호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북캬라반,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메타버스 이야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북캬라반(인물과사상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절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메타버스라는 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와 메타버스와 인공지능과의 관계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최근 들어서는 생성형 인공지능에 밀려서 관심도가 조금 떨어진 감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찾아보면 메타버스에 대한 인기는 여전합니다. 한 때 한물 간 것으로 평가받았지만 지금도 인기가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분들은 아직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즉, 관심은 있지만 메타버스라는 표현이 워낙 막연한데다 가상현실까지 이어지다보니 어렵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필자는 까막눈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답을 찾아보기 위해서 책을 구해보려고 여러 번 시도해 보았습니다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부침을 거듭하였습니다. 메타버스란 것이 워낙 최신 서비스인데다가 사람들의 관심이 엄청 높아서 지식을 쌓는 책을 보기가 쉽지 않은 탓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23년 말에 메타버스관련 책을 한 권 구해서 봤는데 전문적인 내용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더구나 생성형 인공지능도 나오는데다가 기초라고 볼 만한 내용이 조금만 나와서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보다가 중도에 그친" 격이었습니다. 즉 메타버스에 대해서 처음 듣는 사람들이, 엄청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을 개인적으로 원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메타버스 이야기" 입니다. 책 제목으로만 보면 청소년이 봐야하는 책으로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메타버스 개념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필자에게는 정말 유익했던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차이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가 만드는 미래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설명함으로써 확실한 이해를 돕는 책입니다.  



마치면서 


제가 메타버스 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참 유익했다고 느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해설이 잘 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그림, 사진이 적재적소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또 한 가지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이 메타버스의 부작용과 대책이었는데 설명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필자로서는 메타버스에 대해 제대로 된 시각을 키워주는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