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패스 정보통신기사 실기
권병철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이패스코리아, 2024 이패스 정보통신기사 실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똑똑한도서소개를 통해서 이패스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 초순이 되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정보통신기사 자격증을 따려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필자가 정보통신이라는 말을 들은지도 40년이 넘어갑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의 정보통신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고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즐기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는 정보통신 기술이 스며들어 있습니다.정보통신기사 시험은 현재로는 가장 핫한 자격시험 중 하나라고 생각되며 그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정보통신기사는 크게 필기와 실기로 나뉩니다. 필기가 객관식 시험으로 치러진다면 실기는 서술형, 그리고 실무형으로 출제되는데요. 이 중 실무형은 가장 까다로운 시험인지라 이 고비만 넘기면 정보통신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것에는 별다른 무리가 없습니다.다만 실기의 경우 필기시험을 치러서 일정 점수를 취득해야만 자격이 주어지기에 참고해야 합니다. 


정보통신기사 실기와 관련해서는 시중에 다양하게 출간된 책이 많아서 일정한 자금만 있다면 책을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책을 고르실 때 신중해야 합니다. 아무렇게나 막 골랐다가 공부안하고 자격증을 따지 못한다면 개인의 책임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선택의 기준은 이론 설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가 첫 째고 그 다음은 문제가 시험에 나올 만한 것인지를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2024 이패스 정보통신기사 실기 책은 정보통신기사 시험을 잘 대비할 수 있도록 이론괴 기출문제, 예상문제 등을 많이 실었습니다. 거기다가 정보통신기사 서술형 및 실무형 문제를 푸는데 필요한 정보 및 최신 출제경향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책입니다. 정보통신의 다양한 이론이 들어 있기 때문에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용도로도 매우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교재입니다. 



마치면서 


정보통신기사는 정보통신망, 장비의 유지, 보수 및 신제품 A/S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지식을 쌓기 위한 용도로 이 책을 활용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옛날에 정보통신 기사가 귀한 직업이었다면 지금은 선택지가 많아진 점이 특징입니다. 필기 시험은 곧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