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없는 리더십
브렌던 P. 키건 지음, 안세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레몬한스푼, 두려움 없는 리더십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레몬한스푼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 초순이 되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공부 그리고 독서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부정을 떨쳐 내고 긍정으로 갈 수 있는 리더십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이해하는 4월 한 달이 되셨으면 합니다. 


세상이 점점 험악해지고 엄혹해져만 가는 이 시점에 리더십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 자체가 엄청난 도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불확실성, 즉 오늘은 어디서 어떤 문제가 터질까? 오늘은 다른 문제가 터질까? 이런 생각을 안고 가야만 하는 우리네 인생이라면 리더들은 속이 타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이런 부분에서 보면 리더에겐 늘 도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리더십은 현재 세상이 엄혹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십은 경영에서만 필요할까요? 필자는 아니라고 봅니다. 가정에서도 일정 부분의 리더십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리더십이라는 것이 경영, 혹은 기업별 용어라서 그렇게 이해될 뿐이라고 생각 될 뿐입니다. 


그렇다면 리더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덕목은? 굳이 말씀드리자면 두려움을 가져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매일매일이 어떻게 지나가는지조차 알 수 없다는 것은 불확실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필자도 업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일이 터지면 차일피일 미뤄지는 수가 간혹 보이는데 리더는 얼마나 힘들고 고될까 라는 것을 최근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두려움 없는 리더십’ 은 리더의 가장 큰 적인 불확실성을 해소하여 두려움을 없애는 리더십의 기법을 제대로 알려주는 의미에서 좋은 책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두려움· 불확실성· 의심으로 대표되는 부정적 패러다임들과 맞서 싸워서 극복을 하기 위한 리더십에 대해서 다룬 책으로서 리더의 덕목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이 되겠습니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세상이 엄혹할수록, 세상이 빨리 돌아갈수록 사람들은 리더십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분초사회라 하는 지금 현재 사회를 살펴본다면 더 그렇습니다. “두려움 없는 리더십” 은 진정으로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방법과 핵심 가치, 리더십의 원칙 등을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제가 봤을 때만해도 중요하지 않겠지 생각했는데 읽고 나서는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해가 될 때까지 계속 읽어 볼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