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SQLD Masterbook - 최신 개정판, 최종모의고사 3회분(150문제) 수록
한종구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이패스코리아, 44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SQLD 마스터북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서 이패스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분기에서 2분기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자격증 공부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SQLD 라는 자격 시험이 어떤 것이며 이 자격 시험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이해해 볼 수 있는 4월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 나이가 이제 적지 않은 나이로 접어듭니다만 쌓여 있는 한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뼈아픈 부분이 있다면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 최근에도 공부 및 학습을 위해 노력해 보긴 했습니다만 신간 도서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이 발목을 잡아서인지 제가 해야 할 공부를 전혀 하지 못하고 있어 제 스스로도 그 점이 뼈아프게 다가옵니다. 



특히 컴퓨터쪽은 그 뼈아픔이 더한 편입니다. 저는 홈페이지, 웹디자인, 데이터베이스, 파이썬 등 각종 프로그래밍 관련 공부를 하고 싶어서 많은 책을 샀습니다만 신간에 대한 욕심 때문에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저한테 기회가 찾아온 것입니다. 바로 44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SQLD 마스터북이라는 책입니다. 


44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SQLD 마스터북을 처음 만났을 당시만해도 이 책이 대단히 두꺼운 책이 아닌가 싶어서 봤더니 200페이지가 약간 넘어가는 정도였습니다. 책이 아주 얇았습니다. 최근 출간되는 자격증 도서들 중 얇은 편에 속합니다. 완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고 마음만 조금 먹게 되면 SQL서버를 충분히 익힐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SQL 서버관련 도서를 준비해야 하겠다고 생각해서 추가로 데이터베이스 관련 서적을 한 권 구매해 볼 계획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이패스코리아에서 출간된 “44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SQLD 마스터북” 은 2024년도에 변경되는 변경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하였고 SQLD의 최종 모의고사 3회분도 수록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문제집이나 다름 없는 구조를 가진 자격증 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가 직접 강의한 SQLD 정규과정 역시 QR코드를 활용하여 인터넷으로 보고 들으면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SQL 기초와 기본기가 단단하게 다져 있는 사람이 보면 딱인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