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이패스 전산회계 1급 (이론 + 실무 + 최신기출) - 30일 합격플랜 제공, 저자 1:1 질의응답, 2024 최신 개정판
정아름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4년 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이패스코리아, 2024 이패스 전산회계 1급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똑똑한 도서소개를 통해서 이패스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분기에서 2분기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자격증 공부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전산회계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할 수 있는 4월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그동안 “회계” 및 “수학” 쪽의 도서 소개를 해 왔습니다. 저로서는 너무나 힘들고 긴 여정이었습니다. 이제 그 여정의 마침표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말씀드릴 기회가 있긴 하겠습니다만 자격증을 좀더 깊이 공부하고 다른 일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도서 소개는 당분간 제한하려고 합니다.
전산회계와 일반 회계의 차이점을 들자면 회계 도구의 차이입니다. 전산회계는 컴퓨터로 기록하는 반면에 일반적 회계는 손으로 쓰는 방식입니다. 즉, 전산회계가 디지털이면 일반 회계는 아날로그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산회계 시험에서 자신감을 쌓으면 “공인회계사” 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산회계 시험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전산회계 1급 시험은 다른 시험과는 사뭇 의미가 다르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2024 이패스 전산회계 1급 기본서는 그런 의미에서 각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산회계 1급은 그동안 몇 번 도서소개를 해드린 바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2024년판 교재입니다. 너무 자주하는 것 같긴 합니다만 이 회계를 꼭 정복해야 앞으로 있을 다른 시험에 대한 준비도 잘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쌓는 것에 도서만한 것이 없다고 저 자신이 느끼고 있어서 공부를 꼭 할 계획입니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2024 이패스 전산회계 1급” 은 어렵고 방대하기로 소문난 회계 이론이 이해하기가 매우 쉽도록 정리를 깔끔하게 한 책입니다. 그리고 교재를 구성할 때무터 회계 이론을 관련 프로그램 실무를 바로 연결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신간도서소개 제한이라는 극약 처방을 써가면서까지 공부를 시작할 예정인만큼 필자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를 가질 만 한 시험공부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