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
ANK Co., Ltd. 지음, 김성훈 옮김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성안당출판사, 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성안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다고 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분기에서 2분기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저는 무엇보다 자격증과 컴퓨터 공부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2분기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적어도 홈페이지 및 CSS에 대해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4월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간 HTML서적은 필자가 많은 책을 읽고 테스트했습니다만 공부하고 싶은 욕심이 나이 50이 가까워지는 지금 이 순간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분은 저에게 이런 질문을 던질 것입니다. “아니 당신은 도서 소개를 위한 글만 쓰면 되지 무슨 HTML 언어까지? 나이가 너무 많은 것 같은데?” 사실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금 이 시점에 배운다는 것은 저로서는 분명 무리가 따르는 일이긴 합니다. 



좀 더 세상을 바라보고 이제는 에세이집 등의 책을 읽어야 할 나이이긴 합니다. 그러나 필자는 HTML언어 및 홈페이지, 그리고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에 눈을 돌리기로 했습니다. 세상이 어렵다고 포기하면 안되니까요. 또한 저에게 있어서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베이스, 서버, SQL언어 들은 저에게 있어서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아픈 손가락” 같은 존재들입니다. 저는 그래서 해당 도서들에 대한 공부를 해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번에 소개하는 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은 진행 여부를 많이 망설였던 책입니다. 분명 컴홈페이지를 만드는 데 있어 HTML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저로서도 꼭 배워보고 싶었던 분야라 신청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림책” 이란 부분이 조금 거슬렸습니다. 저는 생각을 해야 했습니다. 책의 부제목을 살펴보니 느낌이 왔습니다. “웹 콘텐츠 제작의 기본을 이해하는 새로운 9가지 관문” 이라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 ,"홈페이지를 처음부터 다시 배워보자” 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이 책은 HTML언어, CSS언어의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필자가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만 HTML언어, 그리고 홈페이지 관련 지식들을 잘 쌓을 수만 있다면, 그리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다른 책의 내용에도 도전하게 된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다는 생각에 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을 읽게 될 것입니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이 책을 살펴본 느낌과 이 책의 특징 중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언급하고 마무리합니다. 이 책을 훑어보니 HTML/CSS 언어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는 왕초보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이 들어가 있어서 참 좋았고 페이지가 다른 HTML 언어 도서 중에 많지 않아 집중력있게 공부하면 일주일에도 바로 완독이 가능한 정도의 책이라는 점에서 너무나 중요한 위치를 지닙니다. 필자는 조각난 HTML 언어의 지식을 다시 한번 되살릴 수 있는 기회로 이 책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