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를 입에 착! HSK 시험까지 한 번에 착!, 개정판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허은진.츠징위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사북스(시사중국어사),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시사북스(시사중국어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3월도 어느덧 하순으로 치닫는 모양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추운 가운데 일교차가 엄청 심합니다. 아무쪼록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 써 주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중국어를 배우면서 동시에 중국어 자격증에 도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3월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이 오십이 다 된 제가 공부하고 싶은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다채로운 교과목, 철학, 심리학 등 인문학, 필자에게 있어서 “아픈 손가락” 으로 불리는 각종 자격증 및 여러 법률에 대한 공부 등 그 분야가 방대하고 또한 공부할 것도 엄청 많습니다만 도서 욕심을 많이 부리다 보니 결국 신간에 쫓기게 되어 제대로 된 독서도 공부도 힘들게 되었음을 후회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 와중에 필자는 스스로가 신간도서소개를 그만두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던 와중에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제 개인적인 상황과 연관성이 있는 도서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난다는 부분은 저에게도 큰 행운이었고 당장 필자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어학 책 몇 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권을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이란 책이 오늘 소개할 주인공입니다. 이 책은 중국어 회화만을 위한 책으로 생각했습니다만 실제는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성조 발음부터 시작해서 중국어 회화는 물론, HSK시험 준비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은 책입니다. 즉, 중국어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중국어를 배워보고 실적이 좋으면 시험준비까지 한다는 계획이었습니다. 필자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교재는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은 중국어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이른바 “중국어 왕초보” 도 중국어를 쉽게 정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1일 1시간, 28일 플랜을 가지고 중국어를 익혀 보면서 중국어가 잘 배워지면 HSK 시험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어학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는 중국어를 어떻게 배우고 익혀야 할 지에 대해서 전혀 몰랐습니다. 중국어는 늘 배워야지! 하는  건 있었지만 결정적으로 공부해야 할 터닝포인트가 부족해서 애를 먹고 있던 중에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책이 걸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필자는 이 책을 이해될 때까지 계속 들었다가 자신감이 쌓이게 되면 그 때 시험준비를 착실하게 해 보려고 합니다. 중국어 발음할 때 가장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 “성조” 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도 이 책을 보면서 확인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