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메이트북스,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메이트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3월도 어느덧 하순으로 치닫는 모양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추운 가운데 일교차가 엄청 심합니다. 아무쪼록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재물운과 주식, 그리고 재테크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이해해 보는 3월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경제적 자유와 부를 거머쥐는 것이 출판계의 핫이슈가 된 것은 3년 전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탐욕이 들끓을 무렵 국내에도 탐욕이 판을 쳤습니다. 이 탐욕을 교양있는 방법으로 포장한 것이 바로 “경제적 자유” 이고 이 “경제적 자유” 로 부를 거머쥔 사람들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오면서 출판계 이슈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자유” 는 막연하고 방대한 개념이긴 합니다. “경제적 자유” 라고 말은 합니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두고 말하는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제입니다. 그런데 막상 “경제적 자유” 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재테크” 가 되겠습니다. 우리는 재테크라고 하면 금융적인 재테크와 비금융적인 재테크를 떠올리게 됩니다만 오늘 살펴볼 것은 그 중 “주식” 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주식” 이라고 하면 "증권시장” 또는 “주식시장” 을 떠올립니다. 다 맞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주식은 하루에도 등락을 반복합니다. 필자가 주식은 하지 않습니다만 과거 학창시절에 라디오로 증권, 또는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고 실제로 만져보기도 해서 자세히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식은 과연 재물 운과 연관이 있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그런데 주식과 사주명리학이 만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필자는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책은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입니다. 이 책은 “주식시장도 재물운을 알고 관찰하라” 고 하면서 사주명리학이 주식 투자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어느 정도인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재무제표 전문가가 직접 집필하였기 때문에 생각보다 양질의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주명리학과 주식투자의 접목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기대를 했고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주식 투자는 다른 투자기법에 비해서 기본 실력 및 지식만 가지고는 통하지 않는다고들 합니다. 이 책은 실력으로만 주식을 투자했다가 실패를 맛본 사람들에게는 필독서라고 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자격증공부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심심풀이로 한번씩 읽어볼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이 책을 자세히 보니 예사롭지 않은 내용들이 있어서 회독수를 서서히 늘릴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