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S 파워 오토메이트 with 챗GPT - 시작하세요! 이 시대 일잘러의 업무 역량, 업무 자동화
김성준 지음 / 프리렉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프리렉, 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S 파워 오토메이트 with 챗GPT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 서평단을 통해서 프리렉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이제 3월도 하순으로 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듯합니다.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최근 대세가 된 업무자동화인 RPA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오토메이트의 사용법, 그리고 생성형 인공지능의 연동법 등에 대해서 이해하는 3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3년은 챗 GPT 로 인해서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열어젖힌 한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우리 사회의 여러 부분을 바꾸어 놓았고 그 가운데에서도 기업의 업무와 교육 쪽에서는 매우 혁명적인 분위기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또 한 가지, 업무자동화와 사무자동화에 대한 관심 역시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인해서 관심도가 증대되기 시작했습니다. 



혹자는 “새로운 시대에는 업무에 대한 역량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물론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요. 그런데 저는 한 가지를 더 덧붙이려고 합니다. 바로 업무에 있어서의 효율성 문제입니다. 효율성은 생산성과 관련지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업무의 생산성은 업무의 역량이 좋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효율성도 지금 상황에서는 중요합니다. 


RPA라는 약어는 저에게 생소하지는 않습니다. B2B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보다 보면 간혹이긴 하지만 RPA라는 용어가 빠지지 않고 3개월마다 한 번 씩은 업무자동화를 위한 테마로 한 번씩 거론됐었습니다. 직장인의 업무 능력 향상 및 기본적인 소양, 그리고 업무의 효율성 측면에서 보면 RPA의 중요성이라는 부분은 굉장히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RPA와 관련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개발되었습니다만 그 중 마이크로소프트의 MS 파워 오토메이트에 대해서 설명한 책이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과 더불어 출간되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책의 이름은 ‘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S 파워 오토메이트 with 챗GPT’ 입니다. 이 책은 어려운 코드 입력 없이 손쉽게 “업무 자동화 봇” 이라는 것을 만들 수 있음은 물론이고 누구나 효율적이고 생산성이 매우 좋은 업무자동화의 기초를 제공하는데 바로 이 파워 오토메이트를 설명한 책이 바로 “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S 파워 오토메이트 with 챗GPT” 라 할 수 있겠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업무 자동화를 위해서는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곤란하고 좋은 소프트웨어, 그리고 무엇보다 양질의 도서가 필요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MS 파워 오토메이트를 챗 GPT 와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는 대단할 것입니다. MS 파워 오토메이트와 챗 GPT 는 상호 보완적 관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자격증 및 여러 시험 공부 준비하면서 심심풀이로 한 번 읽어볼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