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김희상 합격노트 2차 부동산공법 - 제35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김희상 지음 / 박문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박문각, 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김희상 합격노트 2차 부동산공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서 박문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3월도 하순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듯합니다.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3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최근 가장 뜨는 서점가의 키워드 중에 “부” 와 “성공” 그리고 “경제적 자유” 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3대 키워드는 모두 일정한 투자가 전제가 되어서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투자의 개념에는 금융권 투자와 비금융권 투자가 있고 그 중 금융투자는 증권, 은행, 보험 쪽 투자가 대표적입니다. 



그렇다면 비금융권 투자로 대표적인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디지털 자산투자와 부동산 투자가 대표적입니다. 그 중 부동산투자가 최적의 조건인 것이고 부동산투자를 돕는 안내자를 일컬어서 “공인중개사” 라고 합니다. 이 “공인중개사” 는 시험을 통해서 치러지고 필자도 도전을 시도해 봤으나 조건과 상황이 맞지 않아 무산되었던 사례를 빼고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는 담을 쌓고 지내왔습니다. 


필자가 자격증시험을 보려고 할 때 주 목적은 “공인중개사” 가 아닌 다른 시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도 제가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도서를 소개할 기회가 생기게 되어 지금 이렇게 책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필자 입장에서는 그만큼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뉩니다. 1차는 2과목, 2차는 총 4개의 과목을 치르게 됩니다. 


본래 기본서를 맡았으면 하는게 욕심이었는데요. 제가 맡은 것은 “공인중개사 합격노트” 입니다. 합격노트도 총 6과목으로 나왔습니다만 필자가 맡게 된 것은 “2024 박문각 공인중개사 김희상 합격노트 2차 부동산공법”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제 35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아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시험에 빈번이 출제되는 이론 및 문제 위주로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인 책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어떤 시험이든 기출문제를 제대로 학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처럼 수년간 문제가 쌓이면 더욱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2차 시험 중 부동산공법이 제일 중요하고 제일 어려운 부분임을 감안했을 때 무조건 봐야만 할 책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이 책을 6권 다한 다고 생각하고 무작정 읽을 것입니다. 또한 20여년만의 수험서 학습이라 준비를 철저하게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