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재무제표 상식 -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재무제표 상식 A to Z
이병권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새로운제안출판사, 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재무제표 상식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새로운제안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이제 3월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듯합니다.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회계와 직접 연결되는 재무제표란 과연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는 3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세계가 탐욕으로 가득한 상황입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전쟁과 질병 등으로 인해서 경제, 경영 관련 환경이 하루 아침에 위기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 뿐 아닙니다. 흥청망청 돈을 쓰고 낭비를 하다보니 낭비벽이 심해진 모양새입니다. 어느 하나 잘 된 것을 찾기가 아주아주 어렵게 되었고 사람들은 그럴수록 회계를 찾게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그렇다면 회계 구성은 어떻게 짜여질까요? 여기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알 길이 전혀 없었습니다. 필자도 그 전에는 회계에 대한 관심 자체가 아예 없었다가 회계 쪽의 자격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제 자신이 발등에 불이 떨어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회계관련 도서에 관심은 가졌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책 처럼 쉽게 접근 가능한 책은 사실 없었습니다. 


필자가 보유하고 있는 회계 자격 시험용 기본서도 상황은 똑같았습니다. 회계의 기본개념을 소개하기는 하지만 시험 문제에 출제되는 것 위주로 다루다보니 한계가 분명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미룰수도 없는 노릇이라 회계의 기본적인 것, 기초적인 것부터 알고 넘어가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재무제표 상식” 이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재무재표 상식의 기초, 기본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이란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했던 회계의 기본 부분은 놓치지 않으면서 다양한 재무제표의 상식에 대해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책으로 이해하고자 합니다. 회계 입문서로 이보다 좋은 책은 없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재무제표는 회계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계관련 자격증 및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재무제표 상식” 은 재무제표 및 회계에 대해서 전혀 오르거나 회사에서 고용조정이 예고돼 있어 발등에 불이 떨어져서 시험을 꼭 치러야 하는데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회독수를 늘려가는 한이 있더라도 꼭 읽어서 회계시험 준비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