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사업 1인 기업에서 100인 기업까지 -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원인에 집중하라!
김영진(모두의 사수) 지음 / 유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유노북스, 모두의 사업 1인 기업에서 100인 기업까지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유노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이제 3월의 문턱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듯합니다.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 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어떻게 하면 결과에 집착하지 않을 수 있을까에 대해서 이해하는 3월이 되셨으면 합니다.


최근 대한민국 스포츠를 보다 보면 지나친 결과중심주의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미디어에서 지나치게 설레발치다가 망한 사례가 한 두 번이 아니고 벌써 여러 차례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과가 안 좋으면 두 번 죽이는 일도 많은데요. 결과에 지나치게 집착하다보니 생긴 일입니다. 이는 우리의 일상과 생활 속에서도 결과에 집착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필자가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주간 인터넷 활동 순위 결과에 대해서 저만의 선입견 때문인지 너무나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다가 강한 쇼크를 먹더니 결국 응급실 행을 선택하고 말았습니다. 이렇듯 원인을 제대로 찾지 못한 채 결과에만 집착하면 결국은 돌이키기 힘든 상황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결과에 집착하면 안되는 것은 기업 경영. 즉 사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인기업이든 100인기업이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고 그 과정에서 흑자가 날 수 있고 적자를 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다 보면 사업이 대박 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 결과만 바라볼 경우 결과에 원인이 되는 부분까지 함께 놓칠 가능성이 많다는 것입니다. 


“모두의 사업 1인 기업에서 100인 기업까지” 라는 책은 결과에만 지나치게 신경쓰는, 딱 필자와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 보면 딱 어울리는 책입니다. 이 책에 보면 마인드부터 마케팅, 리더십, 생산성 등 경영과 관련해서 100명의 사장님들을 성장시킨 ‘모두의 사수’ 실전판 교육서입니다. 즉 경영과 자기계발이 가미된 책으로 보이지만 엄밀히 말씀드리면 실전 경영 교육 서적이 되겠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여러 사례로 보더라도 결과에만 집착하는 것은 매우 심각합니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규명해야 합니다. 필자도 이 책을 읽었습니다만 마케팅, 마인드적인 측면에서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결과에는 신경쓰지 말자. 그 결과를 만든 원인에 대해서만 신경쓰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원인 찾기에는 항상 “왜?” 라는 물음이 들어가야 하는 것임도 알았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자꾸 되물어야 합니다. 무엇이 원인이 되어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한 깊은 반성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