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ㅣ Meta 작(作) 시리즈 3
이대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광문각출판미디어,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랜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광문각출판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설 연휴와 정월 대보름을 지나 이제 3월의 문턱입니다. 벌써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아직까지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듯합니다. 호흡기 질환 항상 조심하시고 늦겨울에 감기 걸리지 않게 옷차림에 신경써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3D 블렌더란 새로운 프로그램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실제에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우는 3월이 되셨으면 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 나오기 전에 가장 화제를 많이 모았던, 즉 대형 이슈가 됐던 정보통신 산업계에 대형 이슈메이커는 단연 메타버스였습니다. 이 메타버스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이해를 해 보려고 여러 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과 필자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메타버스에 대해서 이해할 시간을 놓쳤다가 서평 활동을 거의 마무리하고 있는 시점에 메타버스 관련 책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생성형 인공지능과는 달리 그 특징이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알려졌더라도 생성형 인공지능의 위세에 눌려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는 시점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메타버스에 대해서 조금 더 명확한 설명이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만 현실적 이유와 메타버스에 비해서 훌쩍 커버린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슈몰이 때문에 제대로 알려지지 못하고 묻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블록스란 게임이 메타버스가 아직은 죽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출간된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랜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란 책은 메타버스 열풍이 사그라 들 무렵에 출간된 책이어서인지 그 의미가 정말 큽니다. 또한 메타버스 프로그램으로 익히 알려진 3D 블랜더란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로블록스의 게임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과 NFT 제작에 대해 알아보는 책입니다.
특히 NFT는 갑자기 떴다가 어느 순간 사라졌던 전력이 있었던 터라 NFT의 생존 신고가 더욱 반가울 수밖에 없고 이 책을 보는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라는 점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굉장히 큰 책입니다. 그간 출간된 메타버스 책을 보면 대체로 이론 또는 경제적 의미. 메타버스 이용 방법 등에 대해서만 설명했을 뿐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메타버스 열풍 이후 제법 주목을 받은 바 있는 3D블렌더란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상상 또는 꿈으로만 존재했던 모든 것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로블록스 게임을 사용해야만 하는 아이템과 한 때 정보통신계 이슈의 중심이기도 했던 NFT 등도 마음만 먹으면 3D 블렌더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이 메타버스 열풍을 다시 한 번 일으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해 주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를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