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리더의 법칙 - 세계 최상위 파일럿의 10가지 리더십 트레이닝
가이 스노드그라스 지음, 명선혜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유엑스리뷰(현익출판), 탑건 리더의 법칙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현익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리더와 관련된 책은 참 많이도 출간되었던 것 같습니다. 리더가 지녀야 할 자세부터 특정 인물의 성공 사례로부터 리더와 리더십을 배우는 책, 최근에는 내향형 리더십에 대한 탐구 및 소통형 리더십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도서까지 다양한 책들이 쏟아져 왔고 필자는 그 중 일부 리더십 책에 대해서 소개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리더와 리더십에 대한 도서는 참 많이도 소개해 드린 것 같습니다. 그런데 리더십 및 리더와 관련된 책을 읽다 보면 아직도 정확한 해답을 찾지 못해 고생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자격증 준비 차원에서 도서 소개를 앞으로 꼭 필요한 책에 한해서 진행합니다만 자격증을 따고 마약에 리더가 됐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 지 여전히 감이 오지 않아 참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요. 대부분의 리더십 도서들은 두께가 상상을 초월하거나 혹은 양장제본으로 되어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보는 “탑건 리더의 법칙” 이란 책도 엄청 두꺼운 책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직접 와서 보니 굉장히 얇았습니다. 200페이지가 채 안되는 책이어서 하루 읽으면 완독까지 가능한 수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책 속의 내용을 보니 묵직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세계 최상위에 올라 있는 파일럿들의 10가지 리더십 트레이닝에 대해서 다룬 책이라 그런지 향후 자격증을 따고 리더의 자격을 얻게 되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곳곳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소감은 파일럿의 리더십 트레이닝은 진짜 다른 차원이구나, 반드시 알아 둘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의 저자분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면요. 총 2,780여 시간을 비행했으며 20년을 복무한 탑건 교관입니다. 또한 미국 국방우수근무훈장 등을 수상했고 비행대대장, 제26대 미 국방부 장관 공보관 등을 역임했다고 합니다. 이 책은 탑건만이 가지는 리더십 트레이닝을 간접적으로 수행해 봄으로써 극강의 마인드셋과 리더십을 실제에서 키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