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에서 당신을 구해줄 1% 마법의 기술 - 숨은 잠재력과 긍정의 힘이
서미림 지음 / 더로드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더로드, 벼랑 끝에서 당신을 구해줄 1% 마법의 기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더로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된 지 이제 1개월 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젠 본격적인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벼랑끝 기술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누구나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볼 수는 있습니다. 그건 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상의 엄혹함이 심할수록, 전쟁과 전염병 때문에 공멸의 공포에 신음할수록 각자가 자기 할 일을 찾아나서는 것은 전 세계가 다 동일한 것입니다. 이걸 우리는 벼랑 끝, 또는 최악의 상황이라고들 이야기합니다. 여기서는 반드시 살아남아야 하며 죽으면 절대 곤란해지게 됩니다. 



이 벼랑 끝이라는 말은 정치외교적 용어로 많이 알고 계실 줄 압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사에는 벼랑 끝이라는 말이 생각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물며 요 근래 “각자도생” 이란 말이 등장하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그 느낌이 가슴에 짙게 와 닿을 것으로 봅니다. 그 정도로 우리는 생존경쟁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을 딱 대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이 최악의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필자도 최악의 상황을 늘 가정에 넣고 있긴 합니다만 그 것이 언제 올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예측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특히 모든 기업이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가며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지금 시점이라면 우리에게 긍정적 사고가 절실히 필요하고 요구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벼랑 끝에서 당신을 구해줄 1% 마법의 기술” 이란 책은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긍정의 이미지란 과연 무엇인지 일깨워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지칠대로 지쳐버린 대한민국을 다시 깨우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되는 책이라 그런지 많은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사실 필자는 온실(?) 속에서만 자라난 탓에 지금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를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시대가 끝난 뒤부터 열심히 활동을 시작했더니 이제 세상물정을 조금씩 알게 되는 상태에서 이 책을 만나게 됐습니다. 소중한 삶의 지혜를 온몸으로 깨우치는 책이 될 것이며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