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현대지성,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현대지성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이 시작된 지 엊그제같은데 벌써 2월입니다.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감기환자가 느는 가운데 설연휴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은 바빠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새해에는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조금이라도 가져 보신다면 어떨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최근 사회가 엄혹해지고 너나할 것 없이 욕심과 욕망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람들은 너도나도 쓸데없는(?) 욕심을 채우기 위해 유혹에 빠져들기 쉬운 세상입니다. 필자도 욕심을 부리다가 다 망하게 생겨서 지금은 욕심을 줄이고 책으로 스펙을 쌓고 지식도 쌓으며 다양한 학습을 하면서 자신을 불태워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기회있을 때마다 늘 하는 이야기 중에 “각자도생” 이란 말이  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사정상 그 “각자도생” 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런데요. “퍼스널 브랜딩” 이 “각자도생” 의 핵심 중 핵심이라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지하게 말해서 “퍼스널 브랜딩” 이란 용어를 처음 듣는 분도 개중에는 엄청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도서 소개를 거듭하면서 “퍼스널 브랜딩” 이라는 말에 대해서 처음 들을 때는 다소 이상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더러 있었습니다만 책을 여러 권 소개하고 읽으면서 곰곰히 생각해 봤더니 “퍼스널 브랜딩이 핵심으로 떠오를 시점이 분명 도래하겠다” 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고, 최근 국내 사회 상황과 맞물려서 더욱 중요한 선택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퍼스널 브랜딩” 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책을 한 권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바로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이란 책인데요. 이 책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에 대해서 다룬 책입니다. 이 책에는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된 이른바 8p전략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3가지를 꼽으라면 상품, 가격, 포지셔닝이라고 하겠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을 “진정성” 으로 꼽았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막 이해하고 입문하기 시작한 필자가 반드시 알아 둘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마케팅에 종사하시는 분, 저처럼 마케팅과 직, 간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파워블로거 및 인플루언서들은 반드시 읽어야만 할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로 삼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