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3 : 고객편 -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장사다 장사 교과서 3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라온북, 장사교과서 3 고객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라온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된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감기환자가 느는 가운데 설연휴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은 바빠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장사를 함에 있어서 고객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 보시는 한 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지금 가장 많은 반향을 얻고 있는 책 분류가 있다면 경제, 경영 분야와 자기계발 이렇게 2분야일 것입니다. 특히 “부” 와 “성공” 의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문제이기 때문에 시중에는 수많은 책과 번역서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또한 전망됩니다. 혹자는 지금 시대를 “금전만능”, “물질만능” 의 시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만 가장 어울리는 표현은 “탐욕의 시대” 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에는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있습니다. 600만의 자영업자들은 저마다 자신들의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무슨 일이든 마다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홍보하는 것도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써서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 홍보를 진행하곤 합니다. 그런데 장사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고객” 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필자가 2 ~ 3개월전에 책 소개를 할 때 다룬 내용입니다만 “고객의 마음을 잘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고 했는데 그것에 걸 맞는 도서가 있어 지금 소개하겠습니다. “장사 교과서” 란 책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바로 장사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장사교과서는 시리즈물인데요. 이번에 출간된 도서는 3권이 되겠습니다. 3권은 “고객편” 이라고 해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심리를 정확히 파악해서 고객만족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장사 교과서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드리면 “30년 장사 경력을 가진 분께서 경영 방법 및 경영 철학을 이야기해 주며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경험해 본 노하우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책” 입니다. 자영업자들에게는 필독서인 책이며 저같이 마케팅작업에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분들도 읽어야 하는 필독서가 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