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레벨 테스트 5학년 - 초등수학 점수는 진짜 실력이 아니다 초등수학 레벨 테스트
이윤원.이세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경향미디어, 초등수학 레벨테스트 5학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경향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된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감기환자가 느는 가운데 설연휴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은 바빠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수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수 셈에 대해서 잘 풀어보는 한 해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수학하면 다들 머리를 감싸 쥐는 퍼포먼스를 하면서 “아~~ 진짜 어렵네.”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이 절대다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대한민국의 수학은 엄청 어렵습니다. 초등 수학에 분수, 소수, 도형까지 엄청 어렵고 힘든 문제들이 대부분입니다. 수학교육이 이런 모습인데 수포자들이 양산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저도 초등학교때에는 수학을 엄청 잘하다가 중학교부터 조금 힘들어하더니 결국 고등학교 1학년에는 수학점수가 100점 만점에 20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수포자로 몰렸던 것이지요. 그런데 몇십년이 지난 지금 회계관련 자격 시험 준비를 하려고 보니 수학공부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금은 어느새 수학 관련 도서 서평을 쓰고 있게 됐습니다. 


사실 초등학교 교과목인 수학은 과거에는 산수라고 부르다가 어느 순간 수학으로 과목명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초등 수학책을 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큰 것은 공부를 오래 안하다보니 생기는 “자신감 결여” 문제가 가장 컸습니다. 


30년간 공부를 안하다가 갑자기 공부를 재개하게 되어서 발생하는 다양한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어서 그것에 대한 준비를 히디보니 관련 도서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시험공부를 갑자기 하다가 곤경에 빠질 위험성을 최소화하려면 문제를 여러 번 풀면서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야만 한다는 것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도서들을 탐독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초등수학 레벨테스트 5학년” 이란 책의 특징에 대해서 잠깐 말씀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책은 초등수학 레벨을 제대로 알게 되면 중, 고등 수학이 쉬워진다는 대 명제에 따라서 5학년에서 다루는 단원별 단원평가 및 기말 평가를 다뤘고 공부 계획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특히 이 책을 중, 고등 수학으로 까지 연계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서 앞으로 치를 자증 시험에 대한 적응력 및 자신감을 가지는데 있어 최적의 도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