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비즈니스북스,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The One Thing (원씽)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비즈니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된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는 것 같습니다.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감기환자가 느는 가운데 설연휴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은 바빠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부와 성공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 보시는 한 해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세상이 살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인간관계가 점점 각박해지고 말 한마디 잘못하면 바로 고생길에 오를 수 있는 시기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하면 절대 정신줄을 놓아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을 복잡하게 보기보다 단순하게 보자는 것이지요. 그 단순함에 우리의 삶의 답이 나올 수 있으며 성공과 부를 거머쥐는 힌트도 그 속에서 나올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우리는 지금 “각자도생의 시대” 를 살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말 그대로 각자가 알아서 자기의 살 길을 찾아 나서는, 즉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시대에 부와 성공을 거머쥐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만은 않습니다. 즉, 어렵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그 부분은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가는 것보다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자! 여기서 한 가지만, “부와 성공” 모두를 거머쥔다는 것은 소위 전국민의 1% 또는 영점 몇 % 안에 든다는 이야기가 됩니다만 실제로 그것이 가능한지 여부는 알 수 없는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할 수는 없는 것이 부와 성공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책을 우리가 잘 선택해서 봐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좋은 도서만 나오면 꼭 소개하고픈 욕심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유명한, 사실상 스테디셀러로 진입하고 있는 책 한 권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필자가 서평단을 확인하자마자 소개할 가치가 충분하겠다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바로 The One Thing이라는 책입니다. 이것을 굳이 우리 말로 번역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포스팅 제목 및 내용에 있어서 책 이름만큼은 영어 원문을 그대로 썼습니다. 


이 책은 국내에서만 무려 60만 부 판매고를 올렸고 말이 필요 없는 이른바 “자기계발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고전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책입니다. The One Thing은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으로 한 해동안 출간된 도서 중에서 온라인 서점 결산 종합 베스트셀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매우 매우 훌륭합니다. 최근에 스페셜 에디션으로 다시 태어난 책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The One Thing은 출간된 지는 오래 되었으나 세계적인 주요 매체 및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및 올해의 책 등을 두루 섭렵했으며 전 세계로 확장할 경우 무려 300만부이상이 팔려 스테디셀러 반열로 접어든 책입니다. 이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멀티 태스킹은 지양하고 한 가지의 일, 하나의 생각에만 집중하라는 겁니다. 저의 현재 상황과 비교해 보자면 하나의 업무에만 충실히 하고 스펙 쌓는 데에 집중하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