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기본기技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3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스노우폭스북스, 부의 기본기技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스노우폭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어느새 2024년의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에 저는 무엇보다 독서 및 자격증 공부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소원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부의 기본기를 제대로 쌓고 이해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4년에는 전쟁의 공포가 생각보다 극에 달하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사회가 점차 탐욕으로 물들고, 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특히 최근까지 벌어지는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팔레스타인 전쟁은 탐욕을 갈수록 심화시켜서 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한 해를 또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기본입니다. 이 기본은 잘만 쌓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기본을 잃어버리면 절대 살아날 구멍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은 물론 심지어는 재기한다 하더라도 많은 대가 또는 희생이 불가피해질 것이기 때문에 기본을 잘 지키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5 ~ 10년간은 부가 핵심 포인트로 자리잡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최근 서점에는 여러 경로로 부에 관한 서적들이 쏟아지고 있고 이 때다 싶어서 다양한 서적들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부의 기본기技” 는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중 세번째 책으로 저자는 영화 “위대한 쇼맨” 으로 알려져 있는 피어니스 테일러 바넘의 대표 저서가 되겠습니다. 


이 책은 부보다 “돈” 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돈” 을 보다 많이 벌고 보다 부유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기본기가 먼저 갖추어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 기본기는 11가지의 벽돌쌓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다른 부 관련 서적들에 비해서도 분량이 적습니다. 200페이지가 안되는 분량인데요. 완독이 엄청 쉬운 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부를 누리는 것은 어느 정도의 기본기가 꼭 필요합니다. 기본기가 쌓이지 않는다면 어떤 부 관련 도서를 보더라도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는데요. 독서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주 얇은 책부터 보셔야 한다는 점에서 부의 기본기技란 책은 의미가 있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은 참고로 스페인, 미국, 영국, 일본, 대한민국 등 많은 국가에서 700번의 개정판이 출간됐을 정도로 대단한 책으로 평가받고 있는 책인데요. 부를 누리는 것도 기초와 기본이 닦여져 있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